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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미엄 향수 사업 강화"…신세계인터, 佛 최고급 브랜드 '딥티크' 인수

딥티크 코엑스점 전경. /신세계인터내셔날



신세계가 프리미엄 향수 사업 강화에 나선다.

신세계인터내셔날(대표 차정호)은 프랑스 최고급 향수 브랜드 '딥티크'의 국내 판권을 인수했다고 4일 밝혔다.

딥티크는 1961년 탄생한 대표적인 니치 향수로 차별화 된 향에 예술적 가치를 접목해 론칭 당시 전 세계 상류사회에서 센세이션을 일으킨 브랜드다.

이번 인수를 통해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스웨덴의 '바이레도', 이탈리아의 '산타 마리아 노벨라', 미국의 '아이데스 데 베누스타스'와 '노맨클러처', 프랑스의 '더 디퍼런트 컴퍼니' 및 '르 서클'과 함께 막강한 니치 향수 브랜드 라인업을 완성하게 됐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국내 니치 향수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어 프리미엄 향수 사업을 더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실제로 바이레도와 산타 마리아 노벨라의 향수는 올해 상반기(1월~6월)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각각 62.3%, 54.8% 증가하며 높은 성장률을 보였다. 이에 신세계인터내셔날은 글로벌 최고 니치 향수 브랜드 딥티크의 판권을 확보, 화장품 사업을 더 키워나간다는 방침이다.

김묘순 신세계인터내셔날 코스메틱사업부장 상무는 "딥티크는 다른 브랜드에서는 따라올 수 없는 예술적 가치와 전통을 지닌 최고급 브랜드"라며 "국내에서 딥티크의 진정한 가치가 드러날 수 있도록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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