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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뷰티

헤어는 벌써 '가을'…올리브영, 셀프 염모제 매출 전년比 65%↑

올리브영 명동본점 헤어케어존 전경. /올리브영



가을이 다가오면서 헤어 스타일에 변화를 주려는 '셀프 염색족'이 늘고 있다.

CJ올리브네트웍스가 운영하고 있는 올리브영은 8월 1일부터 23일까지의 매출을 분석한 결과 전년 대비 높은 성장을 보인 카테고리 중 하나가 '헤어'인 것으로 조사됐다고 24일 밝혔다.

헤어 중 에서도 '염모제' 매출이 전년 동기간 대비 65% 증가했다. 예년보다 일찍 선선해진 날씨로 가을 스타일링에 대한 시기도 빨라진 것으로 분석된다.

지난해 같은 기간에는 '브라운' 색상의 염모제가 매출 상위권을 차지했었다.

하지만 올해는 '애쉬브라운', '더스티애쉬' 등과 같이 좀 더 어두운 '애쉬' 컬러가 인기다. '애쉬'는 깊이 있는 색 구현이 가능해 누구나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는 컬러다. 실제 애쉬 계열 제품의 매출은 전년 대비 42% 신장했다.

셀프 염색 트렌드도 한층 진화했다. 최근에는 샴푸 후 모발에 트리트먼트처럼 바르면 색이 바뀌는 '컬러 트리트먼트' 제품들이 각광받고 있다.

컬러 트리트먼트는 간편한 사용 방법과 모발 관리 효과도 기대할 수 있어 인기다. 그 중 지난 4월에 출시된 에이프릴스킨 턴업 컬러 트리트먼트는 염색과 동시에 머릿결도 부드럽게 관리할 수 있어 최근 3개월 새 매출이 무려 16배나 증가했다.

염모제 판매량이 눈에 띄게 늘면서 손상 모발의 빠른 회복을 도와주는 염색모 전용 헤어 케어 매출도 덩달아 55% 증가했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본격적인 가을을 앞두고 헤어 스타일에 변화를 주려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며 "올리브영은 염모제의 시즌 트렌드 컬러를 발빠르게 제안할 뿐 아니라 염색 모발 전용의 헤어 세정제 라인업도 지속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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