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소비자금융>인터넷은행

인터넷은행의 체크카드, 맘에 쏙 드는 디자인 '눈길'

마음에 쏙 드는 귀여운 디자인의 체크카드 탄생으로 금융소비자가 행복한 고민에 빠졌다. 인터넷전문은행인 케이뱅크와 카카오뱅크는 '갖고 싶은 체크카드, 쓰고 싶은 체크카드'로 시장 공략을 시작했다.

◆카카오뱅크, '프렌즈 체크카드' 출시

카카오뱅크는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로 모객에 나섰다.

지난 7월 27일 공식출범한 카카오뱅크(대표이사 이용우·윤호영)는 무지, 어피치, 라이언, 콘 등의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를 체크카드에 입혔다.

캐릭터가 없는 심플한 디자인의 카드도 출시됐지만, 대부분은 '다 예뻐서 어떤 캐릭터를 골라야 할지 고민스럽다'는 분위기다.

이미 실물카드를 수령한 체크카드 소유자들이 후기를 올리고 있고, 네티즌들은 카페나 블로그를 통해 어떤 캐릭터를 골랐는지를 공유하며 '카카오카드 신청한다에 10000만표', '어떤 아이로 선택할지 고민이에요' 등의 의견을 내고 있다.

또한 카카오뱅크는 9월 24일까지 입출금통장을 만들면 '브라보라이언 이모티콘'을 증정하며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를 이용한 적극적인 마케팅에 나서고 있다.

◆케이뱅크, '라인프렌즈 체크카드' 출시

케이뱅크에서는 네이버페이 체크카드 라인프렌즈 스페셜에디션이 출격해 '갖고 싶은 체크카드' 대전에 맞불을 놨다.

케이뱅크(은행장 심성훈)은 18일 '케이뱅크 네이버페이 라인프렌즈 체크카드'를 출시했다.

케이뱅크가 라인프렌즈 캐릭터들과 손잡고 출시한 체크카드는 네이버페이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지난 13일까지 사전예약을 받은 바 있다.

공개된 믿음직한 브라운, 심장어텍 샐리, 러블리한 초코, 생기발랄 코니 등 4종의 캐릭터형 라인프렌즈 체크카드에 대한 반응은 뜨겁다. 기본형카드 1종도 함께 출시되지만 카카오뱅크와 마찬가지로 역시 캐릭터 강세다.

네티즌들은 '내가 젤 사랑하는 라인프렌즈자나', '디자인도 디자인인데 혜택도 괜찮길래 저는 바로 만들었어요' 등의 의견을 내놨다. 케이뱅크 안효조 사업총괄본부장은 "케이뱅크 네이버페이 라인프렌즈 체크카드는 케이뱅크가 출범하기 전부터 어떻게 하면 고객들에게 친숙하게 다가갈까 고민하며 준비해왔다"며 "모바일 라이프에 걸맞은 다양한 고객 혜택을 위해 마케팅 제휴 채널을 더욱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케이뱅크의 4종의 캐릭터형 라인프렌즈 체크카드와 기본형 체크카드./케이뱅크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