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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과학>게임

넥슨 야심작 '액스', MMORPG 열풍 이을까…하반기 MMORPG 시장 격돌

김대훤 넥슨레드 대표가 17일 오전 서울 강남구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열린 모바일 MMORPG 'AxE(액스)' 미디어 쇼케이스에서 게임을 소개하고 있다. / 넥슨



넥슨이 자체 개발한 모바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AxE(액스)'가 내달 출시된다. 하반기 출시 목표로 대형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신작 모바일 게임이 쏟아지는 가운데 자체 개발 IP 모바일 MMORPG가 어떤 성과를 얻을지가 관심거리다.

넥슨은 17일 서울 강남구 그랜드인터컨피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액스'를 공개하고 내달 14일 iOS와 안드로이드OS 버전으로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정상원 넥슨 부사장은 "액스는 PC온라인게임처럼 다른 진영을 선택해 진영 간 대결(RVR)을 할 수 있으면 한다는 아이디어에서 시작했다"며 "개발 자체에 힘을 준 모바일 MMORPG가 새로운 활력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액스는 넥슨의 손자회사인 넥슨레드가 개발했다. '연합국 갈라노스'와 '신성제국 다르칸', 양 진영 간 벌어지는 대립과 경쟁이 특징이다.

필드에서 실시간으로 이뤄지는 진영 간 전투인 '분쟁전'과 '침투'가 특징이다. 쿼터뷰, 백뷰, 자유시점 등 다양한 각도의 카메라 시점으로 여러 각도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각각 다른 무기와 스킬을 사용하는 캐릭터 6종이 제공된다.

진행 과정에서 양 진영의 유저가 필연적으로 분쟁지역에서 마주치는 구조로, 자연스럽게 상대 진영 유저와 분쟁전(RVR)을 경험할 수 있다. 그 과정에서 같은 진영 유저들과 유대감을 형성할 수 있다. 유니티5 엔진으로 개발돼 모바일게임에서 표현할 수 있는 최고 수준의 그래픽과 화려한 액션 연출과 함께 높은 그래픽 퀄리티를 보유했다는 점도 강점이다.

김대훤 넥슨레드 대표는 "진영의 분리에 협동과 경쟁 콘텐츠를 얹은 것이 액스"라며 "과거 PC에서 즐기던 재미를 모바일에 이식한 셈"이라고 말했다.

넥슨은 액스의 진영 전투를 차별화 해 '리니지'가 장악한 국내 모바일게임 시장에서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올 하반기에는 '액스'를 필두로 모바일 MMORPG 신작들의 출시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게임빌이 올 가을 출시 목표로 개발하고 있는 '로열블러드'는 개발인력만 100여명에 육박하는 대작이다. '이벤트 드리븐 방식'이 전면 적용된 라이브 오픈 필드가 특징이며, 100 대 100 규모의 RvR로 전쟁 지역에서 PK(플레이어 킬링)의 재미를 극대화시킨 점도 인기 요소다.

넷마블게임즈도 판타지 풍의 방대한 세계관으로 많은 사랑을 받은 원작 '테라'의 IP를 활용한 MMORPG '테라M'을 연내 출시한다. 엔씨소프트는 '리니지M'의 후속으로 인기 IP인 '블레이드앤소울'을 배경으로 한 모바일 MMORPG 연내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노정환 넥슨 본부장은 "20년 정도 국내에서 인기를 끈 IP를 신작이 넘어서는 것도 쉽지 않지만 타이틀 경쟁보다는 액스가 IP로서 인정받도록 어떻게 서비스하느냐의 관점에서 접근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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