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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산 스낵김, 동남아시장 본격 공략 나선다

해양수산부



우리나라 스낵김이 동남아시아 시장 공략에 본격 나선다.

스낵김은 수협중앙회에서 만든 제품으로 국산 김을 가공해 만든 기호식품이다.

해양수산부는 이달 17일부터 20일까지 싱가포르에서 열리는 동남아시아 대표 맥주 축제 '비어페스트 아시아(BEERFEST ASIA) 2017'에서 우리나라 스낵김 알리기에 본격적으로 나선다고 16일 밝혔다.

해수부는 2015년 기준 약 945억 달러 규모로 추정되는 세계 스낵시장을 겨냥해 지난해부터 '김맥(김+맥주)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

'김맥 프로젝트'는 수산물 수출 1위 품목이자 품질의 우수성을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우리 김으로 만든 스낵김이 세계 스낵시장을 공략할 수 있도록 해외에서 열리는 주요 맥주 축제에 참가하여 홍보하는 사업이다.

지난해 8월에는 중국 칭다오 맥주축제에서 유명 벨기에 맥주인 '스틴 브뤼헤(Steen Brugge)'와 함께 우리나라 스낵김 홍보마케팅을 전개해 중국 젊은이들을 중심으로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올해로 9번 째를 맞이하는 '비어페스트 아시아 2017'은 싱가포르의 유명관광지인 마리나베이 크루즈센터에서 열리는 국제적인 맥주축제로 약 20만 명 이상의 관람객들이 참가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해수부는 이번 축제에서 미디어데이 행사 등을 통해 우리나라 스낵김을 홍보할 예정이며 싱가포르의 타이거 맥주와 함께 우리나라 스낵김이 가진 매력을 소개할 계획이다.

또 행사장 내에 '스낵김 홍보관'을 설치해 우리 스낵김 제품을 전시하고 부스를 찾은 고객들 대상으로 시식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해수부 최완현 수산정책관은 "이번 싱가포르 맥주축제 참여를 계기로 우리 스낵김의 동남아 시장 진출이 확대되도록 생산, 가공, 홍보 등 전 과정에 대한 지원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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