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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자동차

[YG의 카톡(Car Talk)] 날렵한 디자인·정숙성 갖춘 BMW 4시리즈

BMW 뉴 4시리즈 주행모습.



'날렵한 디자인·안정적 주행감·정숙성.'

BMW가 지난달 28일 부산 힐튼호텔에서 선보인 4시리즈의 부분변경 모델 '뉴 4시리즈'를 시승하면서 느꼈던 점이다. 뉴 4시리즈는 세련된 디자인과 와인딩 구간에서의 안정적 주행성능 그리고 정숙성까지 삼박자를 두루 갖추고 있었다. 지난 2013년 강력한 성능과 우아한 디자인의 쿠페 모델로 출시된 4시리즈는 전 세계 40만대 이상 판매되며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모델이기도 하다.

이에 뉴 4시리즈 쿠페(2.0)를 타고 부산 힐튼호텔을 출발해 울산 간절곶까지 경유해 돌아오는 왕복 80㎞ 구간을 주행했다. 부산 힐튼호텔을 출발해 부산울산 고속도로에서의 고속 구간과 간절곶 인근의 해맞이로의 와인딩 구간에서의 주행은 인상적이다.

외관은 BMW 모델의 특징을 완벽하게 표현하면서 지상고가 3시리즈보다 쿠페 40㎜, 그란 쿠페 30㎜, 컨버터블은 20㎜ 낮아 다이나막하고 날렵한 느낌이 담겨있다. 차량에 탑승하자 쿠페와 비슷하게 앞좌석에 비해 뒷좌석이 좁다는 느낌을 받았다. 하지만 성인 4명이 차량에 탑승해도 좁다는 느낌이 들지 않았다.

동부산IC를 통해 부산울산 고속도로에 들어서자 속도를 높이기 위해 가속페달을 밟았다. 순식간에 120㎞를 넘어섰다. 가속이 빠르고 차체 떨림은 없어 속도감을 느끼기 어려웠다. 다만 아쉬운 부분은 정지 상태에서 순간적으로 치고 나가는 힘은 부족했다. 초반 치고나가는 힘은 기아차 스팅어(3.3GT)에 비해 아쉬움이 컸다.

해안도로에 접어들자 곡선주행이 많았다. BMW측에서 더욱 진화한 댐핑 기술과 향상된 스티어링 설정으로 차내 하중에 관계없이 횡과 종방향 핸들링 특성이 크게 향상됐다고 자신했던 부분을 느낄 수 있었다. 자연스럽게 무게 중심이 아래로 내려가 좀더 감각적인 주행이 가능하다. 특히 급격한 와인딩 길에서 안정적인 코너링을 도와준다는 느낌을 받았다. 가솔린 모델인 만큼 진동이나 소리도 크지 않았다.

뉴 4시리즈의 엔진은 가솔린 2종(420i, 430i), 디젤 2종(420d, 435d)이다. 가격은 쿠페의 경우 엔진과 옵션에 따라 5800만~6690만원, 컨버터블 7730만원, 그란 쿠페 5800만~8450만원 등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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