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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자동차

제네시스, 미국서 벤츠·BMW 누르고 우수성 입증

제네시스 G90.



현대자동차의 글로벌 그랜드 '제네시스'가 미국 프리미엄 자동차 시장에서 벤츠, BMW 등을 제치고 품질기술력을 입증했다.

제네시스 브랜드는 미국 시장조사업체 제이디파워(J.D.Power)가 21일(현지시간) 발표한 '2017 신차품질조사(IQS, Initial Quality Study)'에서 13개 프리미엄 브랜드 가운데 1위(77점)를 기록했다고 22일 밝혔다.

특히 제네시스는 이번 신차품질조사에서 미국 시장 진입 첫 해 프리미엄 브랜드 가운데 1위를 기록하며 우수성을 증명했다. 또한 2013년부터 4년간 신차품질조사 프리미엄 브랜드 1위를 기록했던 포르쉐(78점)를 제치고 최고 순위를 기록했으며, 32개 전체브랜드 가운데 2위를 차지했다.

제네시스는 지난 2015년 11월 첫 출시 후 지난해 8월 독립 브랜드로 미국 시장에 진출했다. 미국은 중국과 함께 전세계 고급차 시장에서 포르쉐, 벤츠, BMW, 렉서스 등 글로벌 프리미엄 세단의 대표적인 판매 거점이자 가장 치열한 격전지로 여겨진다.

2017 신차품질조사(IQS) 결과 (프리미엄 브랜드 기준)



차종별 평가에서도 EQ900(현지명 G90)과 G80 역시 각각 대형 프리미엄 차급과 중형 프리미엄 차급에서 우수한 성적을 기록하며 제네시스를 프리미엄 브랜드 1위로 끌어올렸다.

이번 신차품질조사는 지난해 11월부터 올해 2월까지 미국에서 판매된 신차를 대상으로 구입 후 3개월이 지난 차량의 고객들에게 233개 항목에 대한 품질 만족도를 조사해 100대당 불만건수로 나타낸 결과이며, 점수가 낮을수록 품질만족도가 높음을 의미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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