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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 다이제스트]우리카드, '우리카드 법인 비즈플레이' 서비스 출시 外

우리카드는 법인카드 이용 고객의 경비처리 업무를 간소화하는 '우리카드 법인 비즈플레이' 서비스를 출시했다./우리카드



◆우리카드, '우리카드 법인 비즈플레이' 서비스 출시

우리카드는 경비지출관리 솔루션 전문기업 비즈플레이와 함께 법인카드 이용 고객의 경비처리 업무를 간소화하는 '우리카드 법인 비즈플레이'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우리카드 법인 비즈플레이 서비스는 법인고객에게 스마트폰 기반의 전자 영수증을 통한 경비지출 관리, 법인카드의 실시간 카드 승인내역 제공, 종이영수증 사진촬영 보관, 다양한 분석 리포트 제공 등 카드 결제 시점부터 최종 결재까지의 경비지출 업무 전 과정을 실시간으로 관리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법인카드·현금경비 등 법인의 경비처리와 관련 모바일 기술을 활용하여 전자 영수증으로 처리가 가능토록 했다. 기존 종이 영수증 보관과 관리를 위해 소요되는 시간과 비용 등이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회사 대표, 재무책임자, 감사 담당자 등이 회사의 경비 흐름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어 법인카드의 부정사용 예방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우리카드 관계자는 "종이 영수증 대신 전자 영수증을 활용함으로써 법인카드 경비처리 관련 업무를 획기적으로 개선할 수 있다"며 "비즈플레이와 함께 법인카드 시장을 더욱 확대하고 전자 영수증을 통해 친환경 문화에도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플레이 관계자는 "서비스는 자체 전사적자원관리(ERP) 시스템이 없는 회사에서도 바로 사용할 수 있으며 ERP 시스템을 도입한 경우에는 다양하게 연동 가능해 활용성이 높다"고 말했다.

우리카드 법인고객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이용에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우리카드 비즈플레이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지난 25일 서울시 금천구 한국자동차 전문정비사업조합 연합회(카포스) 본사에서 신성훈 KB국민카드 마케팅본부 상무(왼쪽)와 윤육현 카포스 회장(오른쪽)이 차량 정비 자영업자들과의 상생 발전을 위한 업무 협약 후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KB국민카드



◆KB국민카드, 車정비 자영업자와 상생 발전 위한 업무협약 체결

KB국민카드는 지난 25일 서울시 금천구 한국자동차 전문정비사업조합 연합회(카포스) 본사에서 신성훈 KB국민카드 마케팅본부 상무와 윤육현 카포스 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차량 정비 자영업자들과의 상생 발전을 위한 업무제휴 협약을 맺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제휴는 KB국민카드의 금융 경쟁력과 전국 1만8000여 자영업자로 구성된 카포스의 차량 정비 역량을 결합해 다양한 시너지를 창출하는 것이 목적이다. 이를 통해 양사는 카포스 고객을 대상하는 공동 마케팅 및 홍보, 카포스 조합원을 대상으로 하는 물품 구매 지원 및 금융 서비스 제공, 신규 사업 공동 발굴 등에 대해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향후에는 KB국민카드가 보유한 빅데이터 기반의 실시간 마케팅 시스템인 스마트 오퍼링을 활용해 카포스 이용 고객 및 잠재 고객을 대상으로 캐시백·무이자할부 등 맞춤형 마케팅을 공동으로 펼칠 예정이다.

아울러 카포스 소속 자영업자들의 안정적인 사업 운영 지원을 위한 물품 구매 관련 카드 혜택 등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양사 실무자로 구성된 제휴협의체를 통해 신사업도 발굴할 계획이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이번 제휴가 자영업자에게는 매출 신장의 발판을 제공하고 고객들은 양질의 차량 및 금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상생의 제휴 모델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자영업자와 고객 그리고 카드사가 더불어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제휴·협력 관계 구축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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