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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갤럭시S8 중국에 선보이며 본격 공략 시작

고동진 삼성전자 사장이 중국 베이징 외곽 구베이슈에이전에서 열린 제품 발표회에서 갤럭시S8 시리즈를 소개하고 있다. /삼성전자



삼성전자가 18일(현지시간) 중국 베이징 인근 구베이슈에이전에서 갤럭시S8 시리즈 발표회를 개최하고 중국 공략에 나섰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현지 파트너·미디어 등 약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만리장성 중 가장 아름답다고 손꼽히는 쓰마타이창청을 배경으로 만든 야외 특설 무대에서 진행됐다. 행사에 참석한 고동진 삼성전자 무선사업부장(사장)은 "지난 1992년 중국 진출 이후 25년 동안 중국은 삼성에 있어 중요한 시장이었다"며 "갤럭시S8과 갤럭시S8 플러스를 통해 중국 소비자들에게도 최고의 모바일 경험을 제공하고 사랑 받는 브랜드로 거듭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삼성전자는 중국 특화 제품과 서비스 제공을 위해 생산기지 9곳을 운영하며 7개 R&D센터·디자인센터에 4000명 이상의 연구개발 인력을 두고 있다. 이번 갤럭시S8 시리즈 출시와 함께 중국의 대표 기업들과의 협력도 강화하고 나섰다.

우선 갤럭시S8 시리즈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음성인식 인공지능(AI) 비서 애플리케이션 '빅스비'는 중국 유력 온라인 서비스업체들과 연계해 장소·이미지·와인 검색이나 쇼핑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컨텐츠 기업 텐센트와도 신작 모바일 게임 '천룡팔부' 출시에 발맞춰 갤럭시S8 게임런처와 공동 마케팅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 외에도 중국 대표 동영상플랫폼 '아이치이'와 협력해 갤럭시S8을 통한 게임 생중계, 소셜미디어 웨이보에서는 '기어 360'을 활용한 360도 동영상 생중계도 지원할 방침이다.

갤럭시S8 시리즈는 중국에서 미드나잇 블랙·오키드 그레이·메이플 골드·코랄 블루 등 총 4가지 색상으로 오는 25일 정식 출시된다. 가격은 갤럭시S8이 5688위안(약 93만원), 갤럭시S8 플러스는 6188위안(약 101만원)이다. 128GB 내장메모리를 탑재한 미드나잇 블랙 모델은 6988위안(약 114만원)에 판매한다.

한편 삼성전자는 지난 10일부터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사전 예약 판매를 진행하고 있으며 사전 예약 고객들은 정식 출시일보다 먼저 제품을 받아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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