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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갤럭시S8 시리즈 '빅스비 보이스' 서비스 시작

삼성전자가 1일 갤럭시S8 시리즈에 '빅스비 보이스' 업데이트를 적용했다. /삼성전자



삼성전자가 갤럭시S8·갤럭시S8 플러스에서 '빅스비 보이스' 서비스 제공을 시작했다고 1일 밝혔다. 빅스비는 사용할수록 진화하는 딥 러닝 기반 인공지능이 적용된 비서 애플리케이션이다.

빅스비 보이스는 갤러리, 계산기, 날씨, 리마인더, 빅스비 비전, 메시지, 설정, 시계, 연락처, 전화, 카메라 등 10개 앱과 '빅스비 실험실'의 삼성 페이, 삼성 헬스 등 삼성 애플리케이션, 카카오톡, 페이스북, 유튜브 등에서 사용할 수 있다. 뉴스, 뮤직, 쇼핑 등 다양한 콘텐츠가 포함되었고 사용자가 비스비 보이스로 수행 가능한 작업은 3000여개에 달한다. 빅스비는 사용자들의 다양한 말하는 방식을 인지해 이들 작업을 수행하도록 학습됐다.

빅스비 보이스는 3가지 방법으로 사용할 수 있다. '빅스비' 라고 부른 후 원하는 동작을 명령하거나 갤럭시S8 시리즈 좌측에 탑재된 빅스비 전용 버튼을 사용하면 된다. 전용 버튼을 짧게 누른 후 음성 명령을 내리거나 길게 누른 채 음성 명령을 내리고 버튼에서 손을 떼면 바로 원하는 작업을 수행한다.

사용자는 상황에 따라 음성, 터치 텍스트 등의 방식으로 빅스비 보이스 서비스로 사용할 수 있다. 빅스비 보이스가 지원되는 애플리케이션은 터치로 가능한 대부분의 작업을 음성으로 이용할 수 있다. 사용자의 명령어가 부정확하더라도 이해하는 범위까지 작업을 수행하거나 재차 질문해 사용자의 의도를 파악한다.

예를 들어 전화가 올 때 "빅스비, 이 전화 스피커폰으로 받아줘" 라고 하면 스피커폰으로 전화를 받아준다. 또한 터치로 인터넷에서 레스토랑을 검색하면서 "빅스비, 이 웹페이지를 북마크하고 레스토랑으로 저장해줘"라고 하면 북마크를 레스토랑이라는 이름으로 저장한다. 사용자가 갤러리에서 사진을 보다가 "빅스비, 이 사진을 페이스북으로 공유해줘"라고 명령하면 페이스북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해 사용자가 보던 사진을 업로드하는 식이다.

갤럭시S8 시리즈 사용자는 애플리케이션 업데이트를 통해 한국어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다. 빅스비 버튼을 눌러 업데이트 확인이 가능하며 삼성전자는 상반기 영어를 시작으로 중국어, 스페인어 등 지원 언어와 애플리케이션을 지속 확대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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