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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 유·무선 사업 고른 성장세…영업익 2028억원

LG유플러스 영문 CI.



LG유플러스가 유·무선 사업의 고른 수익성장으로 실적이 개선돼 1분기 양호한 성적을 거뒀다.

LG유플러스는 올해 1분기 매출 2조8820억원, 영업이익 2028억원의 실적을 올렸다고 27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매출액은 6.2%, 영업이익은 18.9% 증가한 수치다. 순이익도 같은 기간 20.3% 증가한 1325억원으로 집계됐다.

무선 부문 매출은 롱텀에볼루션(LTE) 가입자와 월 평균 데이터 사용량 증대로 전년 동기 대비 3.4% 증가한 1조3660억원을 기록했다.

1분기 LG유플러스 전체 무선가입자 중 LTE 가입자는 1121만8000명으로 전체 가입자의 88.7%에 달한다. LG유플러스는 "양질의 무선가입자 확보는 멤버십 혜택 확대, 진화된 단말 구매 지원 프로그램 'R클럽2' 출시, 'U+ 가족무한사랑'과 같은 결합 및 장기 고객 혜택 강화 등으로 실질적 가치 제공에 앞장섰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U+ 프로야구', 'U+ 비디오포털' 등 모바일 TV 시청 증가에 따른 LTE 가입자의 월 평균 데이터 사용량 증가도 무선수익 증대에 기여한 것으로 나타났다.

유선 부문 매출은 TPS(IPTV·인터넷전화·초고속인터넷) 사업과 데이터 사업의 수익 증가 영향 등으로 전년 동기 대비 8.1% 상승한 9155억원을 달성했다. 회사 측은 "특히 유선수익 중 TPS 사업 수익 증가는 인터넷TV(IPTV) 사업 성장 영향이 컸다"고 말했다. IPTV 가입자는 전년 동기 대비 15.6% 증가한 319만4000명을 기록한 데 힘입어, TPS수익은 전년 동기 대비 10.2% 성장한 4213억원을 달성했다.

데이터수익은 이비즈(e-Biz) 및 인터넷 데이터 센터(IDC) 수익 증가 영향 등으로 전년 동기 대비 9.7% 성장한 4049억원을 기록했다. e-Biz수익은 온라인 및 모바일 결제 시장의 성장으로 전년 동기 대비 12.9% 증가, IDC수익은 글로벌 고객사 유치와 IDC 평촌 메가센터 가동률 제고 등으로 전년 동기 대비 26.3% 성장을 보였다.

홈 사물인터넷(IoT) 서비스에서도 주목할 만한 성과를 거뒀다. 홈 IoT 서비스는 월 4만 가구 이상의 가입자 성장으로 1분기 말 기준 68만 가입 가구를 확보했다. LG유플러스는 연내 100만 가입자 목표 초과 달성에 나서겠다는 방침이다. 산업 IoT는 상반기 내에 수도권 지역 NB-IoT 상용화를 시작으로 하반기 전국망 구축을 완료해 연내 검침 서비스, 화물 추적, 물류 관리 등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혁주 LG유플러스 CFO(최고재무책임자) 부사장은 "2분기에도 혁신적이고 유용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안정적인 수익 성장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며, "IPTV 신규 서비스 출시와 산업 및 공공 영역의 IoT 사업 확대로 연간 목표한 3% 이상의 영업수익 성장을 초과 달성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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