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유통일반

CJ제일제당 "비비고 왕교자, 올해 매출 500억 돌파"

비비고 왕교자 3종/CJ제일제당



CJ제일제당 "비비고 왕교자, 올해 매출 500억 돌파"

CJ제일제당은 '비비고 왕교자'가 4개월 만에 매출 500억원을 기록했다고 27일 밝혔다.

지난 2013년 '비비고 왕교자'가 출시된 이후 사상 최고 매출성과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0% 이상 성장했다.

CJ제일제당 측은 경쟁업체들이 '비비고 왕교자' 추격에 한창이고, 판촉경쟁이 치열해지는 시장상황에도 큰 폭으로 성장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설명했다.

특히 3월부터 시작되는 계절적 비수기에도 월 100억원 이상의 매출을 올렸다. 이는 1~2인 가구 확대에 따른 간편식 소비 증가와 홈술·혼술 트렌드 때문인 것으로 보고 있다. 후속제품인 '비비고 새우왕교자'가 월 20억원대 제품으로 성장하면서 '비비고 왕교자' 인기는 올해도 지속될 전망이다.

'비비고 왕교자'는 올해도 냉동만두 시장에서 확고한 '1등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CJ제일제당은 지난 2월까지 냉동만두 전체 시장에서 시장점유율 40.3%를 차지했다. 교자만두 시장에서는 50%에 달하는 비중을 차지했다.

'비비고 왕교자'의 성공 비결은 시판 만두의 상식을 깨는 맛과 품질을 구현한 R&D 역량이다. 고기, 채소를 갈지 않고 굵게 썰어 넣어 원물 그대로의 조직감과 육즙을 살렸다. 만두피는 3000번 이상 반죽을 치대고 수분 동안의 진공반죽을 통해 쫄깃하고 촉촉함을 살렸다.

맛과 품질 개선에 집중했다. 원맥 구성비부터 조사하고 밀가루 특성 등을 연구하는 등 최적의 배합비를 찾아내 '비비고 왕교자' 전용 만두피를 개발했다. 제품 성분과 맛, 원료 배합비 등 미세한 부분까지도 신경 쓰며 최고의 맛과 품질을 유지한 결과다.

CJ제일제당은 올해 하반기 신제품을 출시하는 등 마케팅활동을 강화하며 수요 확대에 주력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통해 '비비고 왕교자' 매출을 지난해보다 30% 성장한 1500억원으로 끌어올린다는 방침이다.

허준열 CJ제일제당 육가공냉동마케팅담당 부장은 "'비비고 왕교자'가 국내를 넘어 글로벌 대표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도록 브랜드와 R&D, 제조역량 차별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