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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1분기 영업익 4105억…전년比 2.1%

SK텔레콤은 올해 1분기 매출 4조2344억원, 영업이익 4105억원, 당기 순이익 5835억원의 실적을 올렸다고 26일 밝혔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0.1%,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2.1% 증가했다. 순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2.0% 늘었다.

매출은 롱텀에볼루션(LTE) 가입 고객과 데이터 사용량 증가, 자회사 실적 개선 등에 힘입어, 영업이익은 자회사 수익성 개선, 상호 접속료 소송 승소 등 영향으로 늘었다고 SK텔레콤은 설명했다.

올해 3월 말 기준 SK텔레콤의 전체 가입자는 2983만명을 기록해 작년 동기보다 91만명 늘어났다. 이 중 LTE 고객은 2165만명으로 전년 동기 대비 10.9% 증가해 전체 가입 고객의 72.6%에 이르렀다.

회사 측은 "이동통신사업(MNO)은 선택약정할인 가입 고객 증가, 접속료 인하 등 매출 감소 요인에도 불구하고, LTE 가입 고객 및 데이터 사용량 증가로 견조한 실적을 유지하고 있다"고 밝혔다.

실제 올해 1분기 인당 데이터 사용량도 5.4기가바이트(GB)로 전년 동기 대비 29% 증가했다.

신규 사업 분야에서도 주목할만한 시도가 있었다. SK텔레콤이 지난해 8월 공개한 음성인식 AI 플랫폼 '누구(NUGU)'는 11번가 주문, 프로야구 경기 알림 기능 등을 추가하며 생활 밀착형 서비스를 지속 확대하고 있다.

SK텔레콤은 SK C&C 등 관계사와의 협력을 통해 AI 기술 경쟁력과 사업성을 강화하는 한편, API 공개 및 스타트업 등과의 협력을 통해 AI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뉴 ICT 생태계를 구축하겠다는 계획이다.

SK브로드밴드, SK플래닛 등 SK텔레콤의 연결 자회사의 실적 개선도 눈에 띈다. SK브로드밴드 IPTV 가입 고객은 전년 동기 대비 12.2% 증가한 407만명을 기록했다. 인터넷TV(IPTV) 부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1.7% 증가한 2356억원을 기록했다. 회사 측은 "지난해 사업구조 개편을 통해 커머스 플랫폼 회사로 탈바꿈한 SK플래닛의 적자폭도 개선됐다"고 설명했다.

SK텔레콤 유영상 전략기획부문장은 "SK텔레콤은 이동통신사업 부문에서 견조한 실적을 유지하는 한편 자회사 수익성 개선으로 전년 동기 대비 성장세를 보여줬다"며 "올 한해 이동통신 시장에서 리더십을 공고히 하는 것은 물론 뉴 ICT 분야에서도 성과를 창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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