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봄철 건강관리 도움이 되는 건강기능식품

직장인 봄철 건강관리 도움이 되는 건강기능식품

최종수정 : 2017-04-20 15:33:41

직장인 봄철 건강관리 도움이 되는 건강기능식품

요즘은 일교차가 큰 날씨 탓에 컨디션이 난조를 보이기 쉬운 시기다. 특히 면역력이 떨어지기 쉬워 건강 관리에 신경을 써야 한다. 업무로 바쁜 직장인이라면 자신을 위한 맞춤형 건강기능식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20일 업계에 따르면 피로를 회복하고 싶은 직장인이라면 홍삼을, 컴퓨터 및 스마트폰의 사용으로 눈이 피로하다면 루테인이나 오메가3를, 불규칙한 식습관과 스트레스로 고생해 장이 불편한 경우라면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이 도움이된다.

▲ 에이지락 알-스퀘어드, 천지인 보력 홍삼/각 사

◆피로 개선·면역력 증진에 '홍삼'

홍삼은 대표적인 건강기능식품이다. 건강기능식품 시장의 38.1%를 차지하는 홍삼은 활력 증진에 도움을 주는 제품으로 오랫동안 사랑 받고 있는 스테디셀러다.

뉴스킨코리아 파마넥스의 '에이지락 알-스퀘어드'는 간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밀크씨슬추출물 함유 제품 '리뉴'와 면역력 증진, 피로 개선, 혈소판 응집억제를 통한 혈액흐름, 기억력 개선, 항산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동충하초발효추출물·홍삼 함유 제품 '리차지'로 구성된 세트 제품이다. 간 건강이 걱정되거나 과중한 업무와 스트레스로 피곤한 현대인에게는 '리뉴'가, 젊고 활력있는 생활로 삶의 질을 높이길 원하거나, 면역력 증진, 피로회복을 원하는 이들에겐 '리차지'가 도움을 줄 수 있다.

동원F&B의 홍삼 브랜드 천지인은 6년근 홍삼을 사용한 '천지인 보력 홍삼'을 출시했다. 면역력 증진, 피로 회복 등에 도움을 줄 수 있는 6년근 홍삼 농축액에 국산 영지버섯 추출물과 시베리아에서 자란 차가버섯 농축액을 더했다. 파우치 형태로 휴대가 간편해 바쁜 일상 중에도 하루 1포로 건강하게 홍삼을 섭취할 수 있다.

▲ 스마트안, 아이케어오메가3/각 사

◆눈 건강을 위해 '루테인·오메가3'

하루 종일 컴퓨터와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직장인이라면 눈 건강에 좋은 성분인 루테인이나 오메가3를 원료로 한 건강기능식품을 섭취하면 도움이 된다. 눈 건강기능식품 시장은 2013년 250억원에서 지난해 500억원 규모로 두 배 이상 커졌다. 전 세대에 걸쳐 컴퓨터와 스마트폰 사용이 보편화되면서 중·장년층뿐 아니라 20~30대층의 노안 속도도 빨라지면서 눈 건기식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풀무원건강생활은 눈 건강 전문 건강기능식품 '스마트 안'을 리뉴얼해 선보였다. 눈 건강에 좋은 마리골드에서 추출한 루테인과 미세 조류인 두나리엘라 베타카로틴, 파라다이스넛에서 추출한 셀렌 등 자연 성분만을 주원료로 사용했다. 특히 리뉴얼 제품에 함유된 루테인은 유전자 변형이 되지 않은 씨앗으로 기른 마리골드에서 추출했으며 식품의약품안전처 최대 함량치인 20㎎을 담아 차별화했다.

대상웰라이프는 눈 건강을 위한 3중 기능성 건강기능식품 '아이케어 오메가3'를 출시했다. 눈에 좋은 오메가3를 원료로 한 복합 기능성 건강기능식품으로 오메가3 지방산의 일종인 EPA 및 DHA 함유유지를 1캡슐당 650mg 함유했다. 눈 노화가 진행 중인 중장년층부터 모니터를 많이 보는 직장인, 과도한 스마트폰 사용 환경에 노출된 청소년층까지 연령대별로 나타나는 다양한 눈 건강 문제들을 관리할 수 있는 제품이다.

▲ 장유산균 생 30캡슐, 지큐랩/각 사

◆장 건강에는 '프로바이오틱스'

프로바이오틱스는 장 건강은 물론 면역력 강화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국내 프로바이오틱스 시장은 2011년 이후 연 평균 30%의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불규칙한 식습관이나 스트레스로 장 건강이 좋지 않은 현대인이라면 프로바이오틱스를 섭취하면 도움이 된다.

CJ제일제당은 직장인을 타깃으로 BYO 장유산균 신제품인 '장유산균 생 30캡슐'을 새롭게 내놨다. BYO 장유산균은 CJ제일제당이 김치에서 분리한 3500개 유산균 가운데 243번째 균인 '락토바실러스 플란타룸 CJLP243'에서 장 건강 개선 기능성을 입증해 상품화에 성공한 제품이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한 제품은 김치유산균을 상온보관이 가능한 캡슐형 제품으로 설계해, 책상 위에 두거나 가방 속에 넣고 다니면서 언제 어디서든 챙겨먹기에 좋다.

일동제약은 프로바이오틱스 브랜드 '지큐랩'의 신제품 3종을 출시했다. 그 중 '지큐랩 비피도 플러스'는 나이가 들수록 장내 균 수치가 감소하는 점을 감안해 중장년층을 타깃으로 정하고 비피더스균 100억마리를 넣었다.

댓글 쓰기 (전체 댓글 수 0)
많이 본 뉴스
핫포토
  • 페이스북
  • 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