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금융신문] 서민금융의 강자-웰컴저축은행

[소비자금융신문] 서민금융의 강자-웰컴저축은행

최종수정 : 2017-04-17 14:46:17

[서민금융의 강자] 웰컴저축은행

-와우! 혁신의 맞춤형 금융서비스 웰컴저축은행

고객에게 와우(WOW) 찬사를 들을 때까지 최선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포부를 가지고 '와우마케팅센터'를 운영하고 있는 웰컴저축은행. 지난 2014년 늦깎이 저축은행 신입생이 된 웰컴저축은행은 소비자금융사에서 쌓은 서민금융 노하우로 안정적인 성장을 거듭하며 업계를 대표하는 저축은행으로 자리잡고 있다.

특히, 다양한 혜택을 내세우며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그야말로 서비스 자체가 '와우' 감탄사를 불러일으키는 중이다.

웰컴론의 대고객 서비스로는 우선 '고금리 예금 상품'이 있다.

많은 특화 예금상품을 보유하고 있는데, 우대항목 충족이 까다롭지 않고 다양한 상품이 다양한 것이 특징이다.

'웰컴(Welcome) 아이사랑 정기적금'은 만 10세 이하 자녀를 둔 가정의 목돈 마련을 위한 상품으로 연 3%(이하 4월 11일 기준)의 금리를 제공한다. 법인 또는 개인사업자의 자유입출금 통장인 'Welcome 사장님사랑 보통예금'도 연 1.4%를 준다.

사회소외계층을 위한 상품도 구비되어 있다. 개인회생 및 파산, 신용회복자의 자립기반 마련을 위한 정기적금으로 연 5%를 주는 'WELCOME 드림정기적금'과 기초생활수급자, 소년소녀가장, 북한이탈주민, 차상위계층 대상자 등 사회적 배려가 필요한 이들을 대상으로 한 연 6.2%의 'WELCOME디딤돌 적금'이다.

경제성과 접근성을 모두 충족시키는 '2만5000개 ATM기 무료 출금서비스'는 지난 2월부터 시행됐다. 웰컴저축은행 SB HI 체크카드라면 전국 편의점과 지하철, 터미널 ATM기에서 수수료 걱정 없이 출금할 수 있다.

또, 웰컴저축은행은 당행 인터넷뱅킹, 정기적금 가입고객, 여신상품 사용 중 혹은 사용이력을 보유한 고객을 대상으로 '웰컴 멤버십' 서비스를 제공한다. 멤버십 가입시, 대출한도 안내 서비스 및 신용도 관리, 웰컴장학재단 장학생 선발시 후보 우선 선정, 매월 경품 추첨 이벤트 자동 응모 혜택을 준다. 앱 설치고객은 신용등급과 평점도 알아볼 수 있다.

다양한 혁신 서비스 론칭은 계속해서 이어지고 있다.

웰컴저축은행은 외국환업무 취급기관으로 환전서비스를 시작했다. 달러, 엔화, 유로화, 위완화를 취급하며, 환율우대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최근 사업자전용 비대면대출인 '그날대출'을 출시했다. 온라인에서 매출정보와 소득정보를 확인하고 계약서도 작성하기 때문에 사업주의 시간 부담을 덜어줬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온라인이나 모바일을 활용하기 때문에 휴일이나 은행 영업시간에 관계없이 이용이 가능하다.

웰컴저축은행은 또 하나의 '탈 장소' 혁신을 보여줬는데, 바로 업계 최초 태블릿 지점인 W브랜치 오픈이다.

웰컴저축은행 직원의 태블릿PC 1인 지점인 W브랜치는 계좌개설, 카드 발급 등 수신업무에서 대출상담 및 대출 송금까지 주요업무를 태블릿PC를 통해 볼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계좌개설 ▲예·적금 가입 ▲체크카드발급 등의 수신업무와 ▲개인·사업자 여신상담, 대출한도 조회, 대출 실행, 송금 등 여신업무를 볼 수 있다.

▲ 웰컴저축은행은 사업자전용 비대면대출인 '그날대출'을 출시했다./웰컴저축은행
▲ 지난 10일 업계 최초 태블릿 지점인 W브랜치가 탄생했다./웰컴저축은행
댓글 쓰기 (전체 댓글 수 0)
많이 본 뉴스
핫포토
  • 페이스북
  • 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