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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패션

롯데마트 테(TE) 출시 1년…가성비·트렌드로 2030세대 유혹

롯데마트가 '서리얼벗나이스 X TE' 제품으로 미녀와야수 티셔츠와 민소매원피스를 판매한다. /롯데마트



롯데마트의 PB의류 브랜드 테(TE)가 대형마트를 찾는 20~30대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 잡고 있다.

롯데마트는 지난해 3월과 올해 3월 테의 매출을 살펴본 결과 20대의 매출 비중이 1.1%, 30대 매출 비중이 6.8% 증가했다고 6일 밝혔다.

특히 올해 3월 30대의 매출 비중은 37.5%로 40대의 매출 비중을 넘어서며 출시 이후 처음으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다.

매출액 역시 20대와 30대의 신장률의 가장 높았다. 40대의 매출은 2.9% 소폭 신장했지만 20대는 24.9%, 30대는 14.5%로 각각 신장하며 전체 신장을 이끌었다.

롯데마트가 지난해 3월 출시한 테는 대형마트의 의류가 단순하고 평범하다는 인식에서 벗어나 새로운 경쟁력을 확보하고자 내놓은 브랜드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지난 1년 동안 가성비와 트렌드를 동시에 갖춘 상품을 선보이겠다는 시도를 한 결과 20대~30대 젊은 고객층의 선택이 크게 증가한 것이 가장 큰 성과"라고 설명했다.

롯데마트는 PB의류 브랜드 '테'가 20대와 30대 고객의 마음을 움직인 비결로 유명 디자이너와의 콜라보 작업과 생산 방식 개편을 통한 최신 트렌드 반영, 젊은 부부를 위한 패밀리룩 라인 강화 등을 꼽는다.

대표적으로 디자이너 혹은 마블, 디즈니 등 영화 속 캐릭터와 콜라보를 통해 젊은 감각을 담기 위해 노력했다.

한상혁, 고태용 등 유명 라이징 디자이너의 작품이 대형마트 판매대에 전시된다는 것만으로도 고객의 눈길을 끌었다. 콜라보 맨투맨 티셔츠는 출시 일주일 만에 기존 티셔츠 판매량의 3배가 팔려 나가는 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이번 1주년을 맞이해 테는 '서리얼벗나이스'(SURREAL BUT NICE) 브랜드와의 콜라보 상품을 선보인다. 미녀와 야수 반팔 티셔츠를 2만5900원(성인)에, 미녀와 야수 민소매 원피스를 1만5900원에 판매한다.

이 외에도 테는 엄마와 아이가 함께 입을 수 있는 패밀리룩 라인을 강화하며 엄마 고객의 마음을 잡고자 노력하고 있다.

박상희 한복 디자이너와 손 잡고 선보인 패션 한복을 비롯해 디즈니 캐릭터, 야광 티셔츠, 캠핑 티셔츠 등 목적과 시기에 맞춰 가족이 함께 입을 수 있는 패밀리룩 라인을 출시하기도 했다.

홍은비 롯데마트 PB의류팀장은 "대형마트 PB의류의 한계를 뛰어넘는 상품을 선보이기 위한 노력이 서서히 성과가 나타나고 있다"며 "앞으로는 의외의 콜라보 작업 등 고객들을 놀라게 하는 시도를 계획 중이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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