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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유통일반

유통업계 "글로벌 원정대 모여라"

/롯데리아



지난 18일 '네네치킨 글로벌 원정대'가 싱가포르 유니버설 스튜디오 앞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네네치킨



유통업계 "글로벌 원정대 모여라"

유통업계가 사회공헌의 일환으로 글로벌 원정대를 잇따라 선보이고 있다. 이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고객과 함께 만들기 위해서다. 소비자에게 해외 매장 체험 등 도전과 탐험을 통해 나온 창의적인 아이디어 개발하는 것도 목적중 하나다.

롯데리아는 해외 진출국 탐방과 글로벌 탐방 기회를 제공하는 대학생 마케터 육성 프로그램인 '글로벌원정대 7기'를 모집하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모두 45명을 선발해 국내 봉사 활동을 통해 롯데리아 해외 진출국인 베트남과 인도네시아를 방문, 현지 봉사 활동을 직접 기획하고 실행하는 미션을 수행하게 된다. 미션은 결과에 따른 서바이벌 운영 방식이며 '롯데리아 CSR 캠페인 운영'을 주제로 전대원이 모든 미션을 진행한다.

롯데리아 관계자는 "글로벌 원정대 7기는 원정대원들이 미션의 시작부터 끝까지 팀 별 미션을 수행해 경쟁이 아닌 동반자로서의 의미를 전달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전 대원들과 함께 만들어 간다는 것에 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아웃도어 브랜드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은 원정대 'I AM A DISCOVERER'의 참가자를 모집한다. 'I AM A DISCOVERER' 원정대는 라이프스타일 아웃도어 브랜드 디스커버리가 지속적으로 전개하는 캠페인이다. 새로운 관점과 아이디어로 기존의 여행과 다른 색다른 도전과 탐험을 통해 다양한 도시, 예술, 문화와 자연의 즐거움을 경험하고 이를 공유하고자 하는 디스커버러들을 지원하고 있다. 1차 서류 심사와 2차 인터뷰 및 PT 면접, 3차 최종면접을 거쳐 4월10일 1팀의 원정대를 선발하며 팀에게는 1000만원 상당의 원정비가 지원된다.

네네치킨은 최근 '네네치킨 글로벌 원정대'의 홍콩·싱가포르 방문 일정 마쳤다. 고객 사은 이벤트의 일환으로 진행됐으며 네네치킨 해외 진출한 홍콩·싱가포르·호주 등 3개국을 방문해 현지 매장과 유명 관광명소를 탐방했다. 지난 8일 홍콩으로 출발한 1차 '네네치킨 글로벌 원정대' 30명은 3박4일 동안 세나도 광장, 성바오로 성당, 리펄스베이 등 마카오와 홍콩 시내 주요 관광지를 순회했다. 네네치킨 홍콩 1호점도 방문했다.

3월 15일부터 18일까지 싱가포르를 방문한 2차 '네네치킨 글로벌 원정대' 역시 리버사파리, 아랍스트리트, 유니버셜 스튜디오 등 유명 관광지를 둘러보고 네네치킨 싱가포르 NEX점을 방문해 할랄 인증 매장 특유의 분위기를 느껴보는 시간을 가졌다.

굽네치킨의 '굽네 볼케이노 원정대'도 지난달 활화산 쇼와신산을 시작으로 시코츠 호수와 도야 호수, 세계 3대 축제 중 하나인 환상적인 '삿포로 눈 축제'를 탐방했다.

업계 관계자는 "글로벌 원정대는 사회공헌의 성격을 가지고 있다"며 "소비자들에게 지원하기 위해 기획된 것으로 앞으로 다양한 업체들이 프로그램을 만들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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