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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유통일반

제일기획, 아·태지역 신예 광고인 육성한다

'영 로터스 워크숍'에 참가한 아태지역 신진 광고인들과 제일기획 웨인 초이 전무(가운데) 등 워크숍 관계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제일기획



제일기획, 아·태지역 신예 광고인 육성한다

제일기획이 아시아·태평양 지역 신예 광고인 육성을 위한 '영 로터스 워크숍'을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올해로 13회째인 '영 로터스 워크숍'은 애드페스트(ADFEST) 광고제 개막에 앞서 매년 개최되는 행사다. 애드페스트 조직위에서 선정한 글로벌 광고회사 한 곳이 주관사를 맡아 각 국가별로 선발된 만 28세 이하 현직 광고인들을 대상으로 세미나, 토론, 네트워킹, 아이디어 프리젠테이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올해 제일기획 영 로터스 워크숍 주관은 의미가 크다. 이전까지 주로 글로벌 톱5 광고 그룹이 맡았기 때문이다.

제일기획이 주관한 올해 워크숍은 '배짱 있게 창조하라(Create with a Swagger)'라는 주제로 지난 20일부터 22일까지 일정으로 태국 파타야에서 열렸다. 이번 워크숍에는 한국, 중국, 일본, 인도, 호주 등 15개국에서 모두 30명의 신진 광고인이 참가했다. 제일기획 본사와 해외 법인 및 자회사 소속의 광고 마케팅 전문가들이 멘토로 나섰다.

웨인 초이 제일기획 전무는 "아태지역 광고업계를 이끌어갈 다음 세대들을 미리 만나볼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제일기획의 이번 워크숍이 참가자들의 열정을 자극해 광고인으로서의 뚜렷한 목표를 세우는 데 도움이 됐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로 창설 20주년을 맞는 애드페스트 광고제는 22일부터 25일까지 4일간 태국 파타야에서 출품작 전시, 세미나, 워크숍 등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필름, 모바일, 미디어 등 18개 부문에 출품된 작품에 대한 시상식은 24일부터 25일까지 진행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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