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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패션

"핑크톤 남성복에 여성 로퍼"…'젠더리스' 패션 인기

지난해 성별을 불문한 패션 트렌드 '젠더리스룩'이 인기를 끌었다. /애경



남성복과 여성복이라는 정해진 편견을 버리고 중성성을 표현한 패션 '젠더리스룩'이 인기를 끌고 있다. 젠더리스(genderless)는 성 구별이 없이 중성적이라는 의미다.

남성들은 핑크톤의 라운드티, 리본으로 연출한 셔츠, 액세서리, 클러치백을 구매하고 여자들은 남성 정장스타일, 오버코트, 로퍼 등으로 연출하는 것을 젠더리스룩으로 볼 수 있다.

AK몰은 지난해 회원 매출을 분석한 결과 젠더리스룩 관련 패션 아이템 매출이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28일 밝혔다.

품목별로 살펴보면 핑크톤 라운드티, 셔츠 등의 남성의류는 약 3배(279%) 이상 증가했고 남성 액세서리 커프스는 2배(100%), 남성 화장품의 전체 매출은 1.31배(31%) 늘었다. 남녀공용 라운트티 매출도 약 4배(324%) 증가했고, 남녀공용 패딩도 1.57배(57%) 증가했다.

남성 정장스타일의 여성용 슬랙스 매출은 약 6배 가까이(512%) 급증했고 오버사이즈 코트 매출은 2배(101%), 일자바지 1.5배(50%), 와이드팬츠 1.2배(20%)가 각각 증가했다. 의류를 포함해 여성용 로퍼의 매출도 1.5배(50%), 워커는 1.6배(60%) 늘었다.

지난달에는 패션 아이템 매출에서도 여성용 슬렉스 1.62배(62%), 남성 화장품 1.23배(23%), 남녀공용 라운드티 2.13배(113%) 증가하면서 젠더리스룩의 인기가 여전히 지속되고 있다.

AK몰 관계자는 "지난해부터 이어진 젠더리스룩 인기가 올 봄 패션 아이템 구매 트렌드로 이어지는 분위기"라며 "성별 구분이 모호한 젠더리스 룩의 영향은 올 봄?여름까지 패션 전반으로 더욱 확산될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한편 AK몰은 오는 3월 2일까지 '내게도 봄이'라는 테마로 다양한 젠더리스룩 아이템을 최고 40%까지 할인 판매한다. 행사 기간 AK몰 모바일앱 전용 15% 할인쿠폰과 백화점 전용 10% 중복쿠폰을 준다. '이번 봄은 AK몰의 몇번째 봄?' 댓글 이벤트를 통해 888명에게 최대 8000원의 적립금도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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