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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유통일반

'커지는 유산균 시장' 롯데제과, 프로바이오틱스 제품 선봬

롯데제과 유산균제품/롯데제과



'커지는 유산균 시장' 롯데제과, 프로바이오틱스 제품 선봬

유산균 시장이 커지면서 프로바이오틱스를 이용한 제품이 출시되고 있다.

프로바이오틱스 시장규모가 2015년 기준 1500억원대로 성장했다. 이에 과자시장에도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바람이 불고 있어 웰빙 과자를 선호하는 마니아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롯데제과는 국내 제과업계 최초로 초콜릿 시장에서 프로바이오틱스 인정 유산균 제품을 선보였다. 프로바이오틱스 인정 유산균 초콜릿은 균주에 김치 유산균을 25% 이상 함유하여 관심이 몰이고 있다. 상온에서도 살아 있는 유산균을 초콜릿에 넣은 것은 이 제품이다.

롯데제과가 김치 유산균 제품을 전격적으로 출시하자 소비자의 관심은 유산균 과자에 집중되고 있다. 초콜릿 시장은 그동안 차세대 초콜릿으로 주목을 받던 하이카카오(일명 다크초콜릿)와 함께 유산균 초콜릿이 대세가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롯데제과의 유산균 초콜릿은 '유산균쇼콜라 밀크초콜릿', '유산균쇼콜라 아몬드초코볼' 등 2종이다. 이 제품은 평평한 타입의 미니 초콜릿으로 하나씩 먹기 편리하게 필로우 포장에 들어 있다. 이 제품은 프로바이오틱스로 인정된 유산균 2종(써모필러스, 플랜타럼)이 한 갑당 무려 20억마리 이상 함유되어 있는 초콜릿이다. '유산균쇼콜라 아몬드초코볼'은 로스팅 과정을 거친 통아몬드를 마일드 초콜릿과 블랙 초콜릿으로 더블 코팅한 초코볼 형태의 제품이다. 이 제품은 프로바이오틱스로 인정된 유산균 2종(써모필러스, 플랜타럼)이 한 갑당 10억마리 이상 함유되어 있다. 이 제품은 견과류, 초콜릿, 유산균 등 최근 인기를 모으는 건강 소재들을 주원료로 만든 제품이다.

유산균은 장내 존재하는 유해균과 독소들을 제거하고, 장의 연동운동을 활성화 하며 활성 산소의 생성을 억제한다. 또한 유익균의 손상을 막아 노화를 방지해 주고, 외부의 바이러스와 세균으로부터 저항력을 향상시키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롯데제과는 지난해 2월 살아있는 유산균이 함유된 과자 '요하이(Yo-Hi)' 를 출시했다. '요하이'는 크래커 중간에 그릭 요거트 크림이 첨가되어 있는 샌드형태의 비스킷이다. 샌딩된 그릭요거트 크림은 프로바이오틱스로 인정된 유산균 2종(써모필러스, 플랜타럼)을 함유하고 있다. '요하이'는 한 봉지당 1억 마리의 살아있는 유산균이 함유 되어 있다. 올해 1월까지 약 500만갑이 팔렸다.

롯데제과 관계자는 "'요하이'는 장 건강 및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주는 유산균을 함유하고 있어 아이들의 간식으로 적합할 뿐만 아니라 바삭하고 부드러운 식감으로 맛과 건강을 동시에 추구하는 여성층에게도 인기를 얻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롯데제과는 다양한 유형의 유산균 함유 과자를 선보일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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