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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유통일반

한화L&C, 1~2인용 가구 브랜드 '큐링크'로 시장 공략

한화L&C가 이태리 감성을 담은 이동식 가구브랜드 'Q'LINC(큐링크)'의 서랍장, 옷장(싱글·양문형) 및 멀티장으로 꾸민 공간 모습.



건축자재전문기업 한화L&C가 1~2인 가구를 겨냥해 이동식 가구 브랜드를 추가로 내놓고 가구시장 공략에 나섰다. 지난해 주방 및 수납가구 브랜드 'Q'cine(큐치네)'를 선보인 뒤 또다시 올해 가구업계 영역을 넘보고 있는 것이다.

한화L&C는 이동식 가구 브랜드 'Q'LINC(큐링크)'를 공식 출시하고 가구사업포트폴리오 확대에 나섰다고 27일 밝혔다.

큐링크는 연결과 결합, 조화를 통해 공간의 새로운 가능성과 가치를 만드는 가구(Link& Create)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한화L&C는 이번에 베이스 멀티장 6종, 옷장 2종(싱글·양문형), 서랍장 2종 등 총 10종을 선보였다. 이들 제품은 주방, 거실, 원룸, 오피스 등 다양한 주거공간에서 활용도가 높은 온라인몰 전용 소형가구로 이날부터 대형 온라인 종합몰인 CJ몰과 GS SHOP에서 판매를 시작한다. 향후엔 인테리어 전문몰 등으로까지 판매영역을 확대할 계획이다.

큐링크는 특히 별도의 시공이 필요 없는 게 가장 큰 장점이다.

회사 관계자는 "전체적으로 화이트와 그레이 등 모노톤의 컬러를 사용해 심플하며 어느 공간과도 잘 어울릴 뿐만 아니라 솔리드와 스트라이프 패턴으로 모던한 감성을 더했다"면서 "특히, 'Q'LINC(큐링크)'브랜드의 제품 하단부에 동일하게 적용된 알루미늄 프레임은 기존 가구에서 볼 수 없는 고급스러운 마감처리로 견고함을 더해 목적과 용도에 맞게 활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큐링크 전 제품은 이탈리아 베네치아에 본사를 두고 있는 명품 도어메이커 '3B사'의 도어를 적용했다. 가구의 표면에 일반 페인트 도장이 아닌 생수병이나 음료병 등에 주로 사용되는 PET(폴리에틸렌 테레프탈레이트) 소재의 하이그로시 마감재를 적용했으며, 친환경 E0 등급의 MDF(중밀도섬유판) 보드를 사용해 내구성과 내오염성이 월등히 뛰어나 친환경성도 보유해 건강을 최우선적으로 생각하는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높였다는 설명이다.

한화L&C 관계자는 "1~2인 주택 등 소형 주택 공급이 늘고, 이에 따라 가구 등 1~2인용 제품도 인기를 끌 것으로 보여 이번에 출시한 큐치네를 통해 가구사업부문 매출 확대를 기대하고 있다"면서 "향후엔 식탁 등 추가 아이템도 론칭해 가구업계의 변화를 이끌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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