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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서 답 찾은 게임빌·컴투스 '형제기업'…지난해 최대 매출 달성

게임빌 로고. / 게임빌



'형제' 게임사인 게임빌과 컴투스가 국외 매출 호조에 힘입어 지난해 역대 최대 실적을 냈다.

게임빌은 8일 2016년 실적 발표를 통해 연간 매출 1623억원, 영업이익 46억원, 당기순이익 297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전년 대비 각각 7%, 41%, 48%가 증가해 역대 최대 매출과 순이익을 달성했다.

자회사인 컴투스는 지난해 매출 5156억원, 영업이익 1937억원, 당기순이익 1510억원을 기록해 전년 대비 각각 19%, 17%, 20% 증가한 성장세를 보였다. 지난해 4분기에만 1357억원의 매출을 올리며, 분기 최대 기록도 달성했다.

일등공신은 해외사업이다. 지난해 게임빌의 총 매출 가운데 해외 비중은 56.4%(916억원)이고, 컴투스의 해외 매출은 전체의 85.9%(4430억원)에 달했다.

게임빌은 국외에서 '드래곤 블레이즈' '크로매틱소울' 'MLB 퍼팩트 이닝 16' 등 게임이 좋은 반응을 얻어 호실적을 견인했다고 설명했다. 지난해 4분기는 매출 392억원, 영업손실 24억원, 당기순이익 32억원을 기록했다. 신작 마케팅 비용과 R&D 우수 개발 인력 확보 등으로 이익이 감소했으나 장기적인 투자라는 점에서 향후 성장의 밑바탕이 될 전망이다.

컴투스는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해 '서머너즈 워 MMORPG' 뿐만 아니라 '프로젝트 S', '히어로즈워2' 및 북미 유명 콘솔 IP를 활용한 게임 등 자체 개발 대작 프로젝트를 준비하고 있다.

한편, 게임빌은 2013년 컴투스를 인수했으며, 현재 송병준 대표가 양사를 이끌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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