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울렛 쇼핑 성지 '파주'…롯데vs신세계 "어디로 갈까"

아울렛 쇼핑 성지 '파주'…롯데vs신세계 "어디로 갈까"

최종수정 : 2017-02-06 16:52:11
▲ 롯데와 신세계,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 지도 캡처.

경기도 파주. 경의중앙선을 기준으로 일산 탄현, 야당을 지나 운정, 금릉역까지 이어지는 도시다. 대규모 아파트 단지와 여러개의 골프장, 헤이리예술마을 등이 자리잡고 있어 서울 도심에서 차를 타고 30분~1시간이면 도착할 수 있는 '가까운 힐링지'로 알려져 있다.

접근성 뿐만 아니라 이국적인 풍경을 지닌 수도권 여행지로도 인기를 끌고 있는 파주는 SBS '별에서 온 그대' 촬영지로 유명한 '파주 프로방스', 데이트 코스로 알려진 '헤이리예술마을'도 자리잡고 있어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질 않는 곳이다.

또 파주는 유통 공룡 라이벌 롯데와 신세계가 프리미엄 아울렛을 운영하고 있는 곳이다. 약 6.4km, 자동차로 10분이면 오갈 수 있는 거리에 두 업체가 아울렛을 운영하며 경쟁하고 있다.

▲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파주점 전경. /롯데백화점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파주점

경기도 파주시 회동길 390번지에 위치한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파주점은 지하철 3호선 대화역, 또는 경의중앙선 야당역과 운정역에서 가까운 아울렛이다.

롯데그룹의 스케일을 그대로 담아 프라다, 태그호이어, 브라이틀링, 프레드페리, 몽블랑, 폴스미스, 오클리 등 상권 단독 브랜드를 포함해 총 250여개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다.

쇼핑 뿐만 아니라 나들이 지역명소로도 유명하다. 롯데프리미엄아울렛 파주점에 입점한 롯데시네마는 총 7개관과 1518석이 마련된 영화관이다. 또 회전목마와 전동기차, 프리미엄 트레인, 키즈파크 등이 자리잡고 있어 아이들과 함께 나들이가기에도 적합한 나들이지로 꼽힌다. 또 파주북시티, 지혜의 숲이 근접하고 있어 문화 이벤트도 즐길 수 있다.

아울렛은 총 3개층으로 이뤄져 있다. 1층에는 해외명품과 핸드백등의 다양한 브랜드가, 2층에는 유아, 구두 등 영캐주얼 브랜드가 진열돼 있다. 3층에는 식당가와 골프관련 제품들을 판매한다.

파주의 나들이지로 내세운 만큼 F&B도 다양하다. 일본 후쿠오카의 맛집으로 알려진 후쿠오카함바그, 떡볶이 무한리필 뷔페 두끼, 파주의 대표맛집 류재은 베이커리, 미사리 초계국수 전문점 밀및 초계국수 등 쇼핑하다 허기진 배를 풍성하게 채울 수 있는 다양한 맛집이 즐비하다.

리퍼브 전시매장인 '전시몰'도 파주점에서 유명한 매장이다. 노트북, 태블릿PC 등 가전제품을 25~70%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어 소비자들 사이에서 인기다.

▲ 신세계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 전경. /신세계사이먼

◆ 신세계사이먼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

경기도 파주시 탄현면에 위치한 신세계사이먼의 파주 프리미엄아울렛은 지하철로는 경의중앙성 금촌역과 가장 가까운 곳에 위치하고 있다.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파주점보다 위쪽에 위치, 롯데에서 자동차로 약 10분 안에 도착할 수 있다.

신세계의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은 쇼핑몰 뿐만 아니라 야외 인테리어도 세심하게 신경쓴 아울렛으로 꼽힌다.

1920~1930년대 미국의 다운타운을 연상시키는 아르데코(Art-Deco) 건축양식으로 지은 분수 광장과 시계탑 등은 이국적인 분위기를 자아낸다는 평이다. 시즌마다 바뀌는 테마카프형 데코레이션은 예비부부의 야외촬영에 활용되기도 한다.

지역 특성상 롯데와 마찬가지로 가족단위 고객 방문이 많다.

지난 2013년에는 확장 오픈을 통해 보니, 소니 등 브랜드가 단독 입점돼 소비자들의 좋은 반응을 얻었다. 또 라인프렌즈 스토어를 아울렛 최초로 입점시키기도 했다. 바르다 김선생, 고르드, 마시찜 등도 추가 오픈해

F&B 선택권도 늘었다.

아울렛 쇼핑몰에는 20여개의 명품브랜드와 20여개의 키즈브랜드, 30여개의 F&B가 즐비하다. 이월상품 할인율은 적게는 25%, 많게는 80~90%까지 할인된 가격을 선보인다.

아이들과 함께 나들이를 즐기러 오는 가족단위 고객을 위한 다양한 편의시설도 눈길을 끈다. 2층 안내센터에서는 유모차 대여서비스를 제공한다. 모든 수유실과 남녀화장실에는 기저귀 교체설비가 구비돼 있다.

푸드코트와 레스토랑 매장에는 어린이 의자를 준비하는 등 가족단위의 고객을 위한 편의를 높였다는 평이다.

댓글 쓰기 (전체 댓글 수 0)
많이 본 뉴스
핫포토
  • 페이스북
  • 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