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는 유무선 사업에서 고른 성장세를 보이며 지난해 매출액 11조4510억원, 영업이익 7464억원을 기록했다고 2일 밝혔다. 각각 전년동기 대비 6.1%, 18.1% 늘어났다.
특히 당기순이익은 영업외수지 개선 등으로 전년 대비 40.3% 증가한 4927억 원을 달성해 주당 배당금을 작년 250원에서 올해 350원으로 상향하기로 이사회에서 의결했다.
호실적의 배경은 유·무선 사업, 인터넷TV(IPTV)에서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기 때문이다. 2016년 무선수익은 롱텀에볼루션(LTE) 가입자 및 MNO 순증 가입자 비중이 늘어나며, 전년 대비 2.1% 성장한 5조 4320억 원을 기록했다.
실제로 2015년 LTE 가입자는 전체 무선가입자의 83%인 988만명이었으나, 지난해엔 전체 무선가입자 중 88%인 1097만명을 달성했다.
특히 IPTV 가입자는 작년 대비 12.2% 증가한 256만명을 기록한 데 힘입어, 유선수익 중 TPS(IPTV·인터넷전화·초고속인터넷)수익은 전년 대비 9.8% 증가한 1조 5847억원을 기록했다. IPTV 사업 수익 증가는 인기 콘텐츠 수급, 유튜브 채널 서비스 출시 등 차별화된 서비스 경쟁력이 가입자 확보에 긍정적 영향을 미쳤기 때문인 것으로 풀이된다.
지난해 마케팅 비용은 지속적인 시장 안정화로 전년 대비 2.4% 감소한 1조 9515억 원을 기록했다. LG유플러스는 멤버십 혜택 강화 등 고객에게 혜택을 제공하는 본원적 가치에 집중해 마케팅 비용을 효율화해 나갈 방침이다.
2016년 연간 설비투자(CAPEX)는 효율적인 네트워크 투자로 1조 2558억원이 집행됐다.
재무구조도 한층 개선됐다. 차입금 감소 영향으로 순차입금은 전년 대비 14.6% 감소한 3조6407억원을 기록했으며, 부채비율은 전년 대비 20.2%포인트 감소한 148.4%를 기록했다. 수익 증가와 경영 효율을 통한 재무구조 개선으로 LG유플러스의 시장가치도 증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LG유플러스는 올해 IoT, IPTV, AI, 빅데이터 등 핵심성장사업에서 의미 있는 성과를 창출해 지속 가능한 수익성장을 실현해 나갈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