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IT/과학>게임

설 연휴에도 포켓몬고 인기 지속… 일 사용자 428만명

포켓몬고 연령별 이용자 비율. /와이즈앱



설 연휴에도 모바일 증강현실(AR) 게임 '포켓몬고'가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다.

27일 애플리케이션(앱) 분석 업체 와이즈앱에 따르면 게임 정식 출시 3일 째인 26일 하루 동안 428명이 포켓몬고를 이용했다. 출시 첫날인 24일 291만명 이용에 이어 25일 384만명, 26일 428만명으로 이용자 증가세를 이어갔다.

와이즈앱은 포켓몬고에 대해 "이용자 수가 한국 전체 9위로 카카오스토리, 다음 앱과 비슷한 수준"이라고 설명했다.

연령대별로는 10대 이용자가 36%로 가장 많았으며, 20대 35%, 30대 18% 순이었다. 포켓몬고는 남성 이용자에게 더 많은 인기를 얻었다. 이용자 성별 분포는 남성 63%, 여성 37%였다.

위 조사는 와이즈앱이 1월 26일 전국 1만7400명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 표본조사로 실시됐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