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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유통일반

올해 상반기 차(茶)업계 과일에 빠지다

후르츠티 3종/공차



이디야 블렌딩티/이디야



(왼쪽부터)루이보스 오렌지, 캐모마일 애플, 캐모마일 오렌지/드롭탑



2017년 상반기 차(茶)업계 과일에 빠지다

차(茶) 시장이 급격히 성장하고 있다. 특히 차 음료 전문점과 커피 전문점에서 과일을 이용한 신메뉴를 잇따라 선보이며 과일차 열풍이 불고 있다.

차 메뉴로서 쉽게 볼 수 없던 열대과일을 재료로 사용하거나 과일청, 과일조각, 허브 등을 활용한 다채로운 티 베리에이션 메뉴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이는 음료업계의 주 종목이었던 커피 시장이 포화상태에 이르렀으며 커피를 이용해 개발할 수 있는 메뉴에 한계가 오면서 시작된 움직임으로 보인다.

15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지난 2010년부터 지난 2014년까지 국내 차 생산량은 약 100% 증가하면서 연평균 약 25%의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같은 기간 다(茶)류 수입량도 52.3% 늘었다. 업계에서는 올해 차 음료 시장이 지난해 2500억원대보다 커진 2800~3000억원 규모까지 성장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차 시장이 이토록 급격하게 성장하게 된 원동력은 차의 '버라이어티'한 매력에 있다. 차는 커피보다 다양한 베리에이션이 가능하기 때문에 무궁무진한 성장 가능성을 가진 품목으로 업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는 것이다.

차 음료 브랜드 공차코리아는 과일차 트렌드에 발맞춰 기존 후르츠티 라인업 강화에 나서며 신메뉴 '허니 패션후르츠티'를 출시했다. 패션후르츠는 열대과일의 한 종류로 과일의 여신으로 불릴 만큼 피부미용 및 노화방지 효과가 뛰어난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지금까지 차 메뉴에서 쉽게 만나볼 수 없었던 재료인 만큼 새로운 맛을 경험하기 원하는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신메뉴 허니 패션후르츠티는 패션후르츠의 상큼함과 허니의 달콤함의 조화가 돋보이는 과일 티음료다. 비타민C가 풍부해 항산화 작용에 도움이된다. 카페인이 포함되지 않아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HOT·ICE 등 기호에 따라 마실 수 있다.

이디야커피도 이디야 블렌딩티(Blending Tea)를 통해 차 시장 공략에 나섰다. '이디야 블렌딩티'는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판매되는 모든 티 메뉴를 포함한 자체 브랜드다. 커피에 이어 새로운 음료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는 프리미엄 티 시장에서 수준 높은 맛과 합리적 가격의 가성비를 앞세워 소비자 공략에 적극 나서겠다는 방침이다. 이디야 블렌딩티는 과일의 맛과 향을 그대로 즐길 수 있는 메뉴로 과일 티와 과일 청을 블렌딩해 만들었다. 다양한 과일을 건조해 조합한 과일티와 홈메이드 방식으로 만든 과일 청을 첨가했다. 신제품은 '유자 피나콜라다 티', '레몬 스윗플럼 티', '자몽 네이블 오렌지 티' 등 모두 3종이다. '유자 피나콜라다 티'는 사과, 히비스커스, 로즈힙 열매, 코코넛, 파인애플과 함께 유자청이 어우러진다. '레몬 스윗플럼 티'는 루이보스티, 자두시와 레몬청이 어우러진 음료다. '자몽 네이블 오렌지 티'는 다양한 티 종류들과 함께 네이블 오렌지, 자몽청이 어우러진 맛이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높아지는 국내 소비자들의 음료 수준이 커피 시장에 이어 티 시장으로 확대됨에 따라 블렌딩티에 대한 향후 성장에 큰 기대를 걸고 있다"고 말했다.

드롭탑은 허브티에 과일을 블렌딩한 '후르츠 허브티 3종'을 선보였다. 과일 조각이 더해져 달콤한 맛을 더 풍부하게 느낄 수 있으며 선명한 컬러감이 돋보인다.

이번에 출시한 메뉴는 캐모마일과 루이보스 티에 사과, 오렌지를 블렌딩한 것으로 감기예방에 효과가 좋고 상큼한 맛과 향이 특징이다. '캐모마일 오렌지', '캐모마일 애플', '루이보스 오렌지' 등 모두 3종으로 가격은 각각 4300원이다.

드롭탑 관계자는 "최근 차에 대한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차 메뉴에 대한 문의도 늘었다"며 "이번에 출시한 메뉴는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한 것으로 20·30 여성들의 입맛을 공략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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