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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과학>IT/인터넷

2040 남녀 맛집 앱 사용자, 10명 중 7명 "만족"

맛집 앱 사용실태. / 얍컴퍼니



맛집 애플리케이션(앱) 사용자 10명 중 7명은 앱을 통해 찾은 식사 장소에 만족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위치기반 O2O(온라인 연계 오프라인)기업 얍컴퍼니는 인크루트, 두잇서베이와 함께 지난달 22일부터 일주일간 20~40대 남녀 2777명을 대상으로 한 맛집 정보 탐색 방법 설문 조사를 실시해 결과를 11일 발표했다.

조사 결과, 전체 응답자의 21.4%가 맛집 앱을 사용한다고 답했다. 1인 평균 앱 설치 개수는 1.6개였다.

식당 정보 획득 경로 선호도는 포털 검색(39.0%)과 지인 추천(21.6%), SNS 검색(17.0%), 맛집 앱 검색(12.8%), 기사나 방송 참조(9.4%)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맛집 앱 활용은 30대의 선호도가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맛집 앱 사용자 592명 중 418명(70.7%)은 해당 서비스에 만족한다고 응답했다. 앱을 사용하는 이유로는 실제 방문객들의 리뷰를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많이 꼽혔다. 맛집 앱을 사용하지 않는 사용자들은 보편적인 정보 취득 방법으로도 충분하다는 점을 가장 큰 이유로 답했다.

사용자들이 주로 사용하는 5대 맛집 앱은 시럽테이블과 망고플레이트, 얍, 다이닝코드, 식신으로 조사됐다.

안경훈 얍컴퍼니 대표는 "맛집 앱은 사용자의 위치를 기반으로 부가 혜택까지 제공하는 만큼 젊은 층을 중심으로 활용 경험이 보편화 되고 있다"며 "점진적으로 전통적 검색 방식을 보완 혹은 대체 해 나가며 매장과 고객간의 관계를 한층 밀도 있게 형성해 줄 것"이라고 전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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