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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자동차

[YG의 카톡(Car Talk)] 제네시스 G80 스포츠 고급스러움과 인상적인 드라이빙 퍼포먼스 갖춰

제네시스 G80 스포츠 주행사진.



'배기음, 묵직한 핸들링, 가벼운 주행, 드라이빙 퍼포먼스'

현대자동차의 독립 브랜드 '제네시스'로 출범한 지 1년 만에 처음 선보인 제네시스 G80 스포츠를 주행하면서 받은 느낌이다.

G80 스포츠는 지난달 기준 사전계약 물량을 포함해 500여가 판매되며 프리미엄 세단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다. 이는 G80 전체 판매량의 15%에 달하는 수준으로, 회사가 예상한 10% 선을 훌쩍 뛰어 넘는다. 특히 G80 스포츠는 기존 G80 세단의 내외관 디자인에 스포츠 모델 만의 역동성을 강조하고, 스포츠 주행에 최적화된 세팅을 갖춘 국산 최초의 고성능 대형 스포츠 세단이다. 덕분에 30~40대 고객들 사이에서 인기다. 이에 최근 제네시스 G80 스포츠의 시승을 통해 차량의 주행성능을 알아봤다.

제네시스 G80 스포츠 주행사진.



◆실내·외 디자인 '스포츠 감성'

G80 스포츠는 내외관의 각종 부위에 스포츠 모델 전용 디자인 요소를 적용해 역동적인 느낌을 극대화했다.

전면부는 다크 크롬 재질에 매시 타입(그물 모양)의 라디에이터그릴과 범퍼 하단부의 대형 인테이크 그릴, 코퍼 크롬 재질로 포인트를 준 LED 헤드램프, 방향지시등 조작시 LED가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순차 점등되는 시퀀셜 방향지시등을 적용해 강렬함을 더했다.

후면부는 틴팅 처리된 렌즈가 적용된 리어 LED 콤비램프와 듀얼 트윈팁 머플러, 범퍼 하단부에 블랙 하이그로시 재질의 리어 디퓨저 적용 등으로 스포츠 모델 만의 스포티한 감성을 극대화했다. 특히 방향지시등은 아우디에 적용된 순차 점등식 시퀸셜로 변경됐다.

실내 디자인은 스포츠 주행에 최적화된 기능성을 담아냈다. 우선 3스포크 타입 스티어링휠로 스포티한 느낌을 강조하고 림의 폭과 직경을 조절해 최적의 그립감을 구현했다. 전용 세미 버킷시트에 앉자 온 몸을 감싸안은 듯한 착좌감이 인상적이다.

제네시스 G80 스포츠 실내 모습.



◆달리는 즐거움

차량의 주행성능을 테스트하기 위해 G80 스포츠를 타고 서울 강서구 메이필드 호텔을 출발해 경기도 파주 헤이리까지 약 100㎞ 구간을 달렸다. 자유로 고속구간과 일반도로와 도심구간을 주행할 수 있는 코스였다.

3.3리터 6기통 터보 직분사 엔진을 탑재했지만 시동을 켜는 순간 고요함에 놀랐다. 시동음은 거의 들리지 않았다. 주행모드는 에코, 컴포트, 스포츠 모드로 구성됐다. 가속 패달을 밟자 차는 부드럽게 앞으로 나갔다.

그러나 고속 구간에서 주행 모드를 스포츠로 선택한 뒤 가속 페달을 밟자 거침없는 가속성을 발휘했다. 컴포트 모드에서 2000rpm 전후 위주로 회전수가 나왔지만 스포츠 모드를 적용하자 4000rpm까지 올라갔다. 최고출력 370마력(ps), 최대토크 52.0㎏·m로 기존 G80보다 출력이 18%, 토크가 28% 높은 덕분이다. 빠른 주행에도 흔들림은 전혀 감지되지 않았고, 고속에서 코너링을 해도 뒷부분이 밀리는 느낌은 없었다.

특히 스포츠 모드에서는 에코, 컴포트 모드에서 경험하지 못했던 배기음도 느껴졌다. BMW M시리즈와 메르세데스-벤츠 AMG 등 퍼포먼스 모델의 우렁찬 배기음은 느낄 수 없다는 점이 아쉬웠다.

이 외에도 어라운드 뷰 모니터링 시스템, 스마트폰 무선충전 시스템, 세이프티 언록 기능, 애플 카플레이 등 첨단 편의사양과 안전주행 보조 기능인 제네시스 스마트 센스가 적용됐다.

G80 스포츠의 공인연비는 8.0㎞/L다. G80 스포츠는 3.3 터보 단일 모델로 운영되며 가격은 6650만원부터 시작한다. 이날 시승한 풀옵션 모델의 가격은 7700만원이다.

제네시스 G80 스포츠 2열 좌석.



제네시스 G80 스포츠.



제네시스 G80 스포츠 실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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