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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정책

中企 제품, 한류 드라마 타고 세계人 안방으로

중소기업이 만든 제품이 한류 드라마를 타고 해외에 있는 고객 안방으로 찾아간다.

코트라(KOTRA)는 산업통상자원부와 함께 1일 서울 KOTRA IKP 1층 세미나실에서 한류를 활용한 해외마케팅을 희망하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3차 한류드라마 PPL 활용 설명회 및 상담회' 매칭페어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우수한 기술과 서비스 보유하였지만 브랜드 인지도와 신뢰도가 낮아 해외 진출에 어려움을 겪고 중소기업들을 위해 저비용으로 한류 드라마 간접광고(PPL)를 활용한 한류 비즈니스 방안을 제시하고 드라마 제작사들과 1대 1 상담회도 진행됐다.

한류스타 주원과 이정신 주연의 드라마 '조선엽기연애사 - 엽기적인 그녀', 김지석·보라(시스타) 주연의 '아이리시 어퍼컷',현재 주말드라마 시청률 2위를 달리고 있는 '불어라 미풍아' 등 콘텐츠 전문가의 심사를 통해 선정된 총 8편의 하반기 최대 기대작이 참여했다. 또한 이삭(프랜차이즈), 에스지헬스케어(의료기기), 디앤씨그룹(3D리얼 피규어), 애니맥스(TV채널), 녹십초(건강기능식품), 소프트에피(LED램프)등 유망 소비재와 서비스 관련 중견·중소기업 총 71개사가 참가해 열띤 상담을 벌였다.

드라마 제작사와 중소기업 간 PPL 매칭 일대일 상담회에서 최종 선정된 제품은 중소기업진흥공단의 '중기제품 간접광고 지원사업'을 통해 PPL 비용의 50%를 지원받게 된다. 또한 드라마가 흥행한 지역의 KOTRA 무역관은 해외 시장조사 및 바이어 발굴, PPL상품 전시·상담회, 현지 온라인 쇼핑몰 입점 지원 등 사후 수출마케팅을 전폭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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