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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농협은행, 은행 최초 카톡 상담 봇 내놔

NH농협은행이 28일 은행권에서 처음으로 카카오톡 기반 금융봇 서비스를 내놓았다. 카카오톡에서 NH농협은행을 친구로 추가하고 1대 1 채팅을 시작하면 사용할 수 있다./NH농협은행



NH농협은행이 1대 1 카카오톡 채팅으로 금융업무를 상담해주는 '금융봇(bot)' 서비스를 28일 은행권 최초로 출시했다.

'NH농협은행 금융봇'은 카카오톡 기반의 채팅 자동상담 서비스다. 상품안내와 자주 묻는 질문, 이벤트와 이용시간 안내, 올원뱅크 바로가기 등을 제공한다. 농협은행은 앞으로 자체 챗봇 서비스를 만들어 대화형 금융업무와 자연어 질의응답 서비스까지 넓힐 예정이다.

자주 묻는 질문 서비스는 채팅창에서 키워드와 질문을 분석한다. 이를 통해 자동 응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농협은 앞으로 빅 데이터를 분석해 개인화 상품추천과 맞춤형 정보 제공 등 온 디맨드(On Demand) 금융서비스로 만들어갈 계획이다. 온 디멘드는 소비자의 수요에 맞춰 모바일로 즉시 제공하는 맞춤형 서비스다.

카카오톡에서 'NH농협은행'을 친구로 추가하고 1대 1채팅을 선택하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금융상품마켓에 있는 고객센터에서 '금융봇 상담' 메뉴를 눌러도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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