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푸드

디저트39...'독창성'과 '차별성' 뛰어난 성공 카페 창업아이템



디저트 프랜차이즈 카페 창업 전문가가 말하는 성공 카페 창업아이템의 두 요소가 눈길을 끌고 있다. 그것은 바로 '독창성'과 '차별성'이다.

창업 전문가들은 이 두가지 요소를 갖춘 제품으로 '디저트39'를 꼽았다. 현재 국내 디저트 카페 중 제품 연구, 개발을 진행하는 Dessert39의 경우 메인 디저트 "도쿄롤", "크로칸슈" 등 기존 디저트 카페 시장에서 보지 못했던 고급 디저트로 소비자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또한 시즌별 스페셜 케익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는 등 자체적인 디저트 개발 기술력이 유망 성공 창업아이템으로 주목 받는 이유로 보여진다.

특히 자체 디저트 생산 시설을 통해 완제품 디저트를 판매하기 때문에 제품 회전이 빠르고 인건비가 낮은점 또한 매장운영에 상당한 도움이 되기 때문에 가성비를 따진 창업아이템이 될 것으로 보인다. 현재 국내 디저트 프랜차이즈 1위 브랜드인 dessert39의 경우 이러한 사회 트렌드와 부합해 높은 성장을 보이고 있다.

법인 설립 이후 1년만에 100개 이상의 가맹점이 계약 됬으며 이는 같은 프랜차이즈 창업아이템인 스타벅스, 투썸플레이스 창업,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트, 뚜레쥬르 등과 비교해도 같은 기간 대비 200~300%의 성장을 보이고 있다. 이는 디저트에 대한 높은 매출로 인한 것으로 분석된다.

디저트 카페 창업의 브랜드에 대한 이미지가 확고하기 때문에 투자 비용 대비 높은 매출을 기대하는 창업자들에게 적절한 유망 창업아이템이 될 것으로 보여진다. 전문가들은 단순 브랜드 인지도가 있는 프랜차이즈보다 지속적인 트렌디 제품 개발과 생산이 앞으로의 디저트 창업 시장에서 더욱 중요한 경쟁력이 될 것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