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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패션

신진 한복 브랜드들의 특별한 도약

신진 한복 브랜드들의 특별한 도약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지원 신진 한복 브랜드, 한복의 날 패션쇼 참가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의 신진 한복 브랜드 지원을 받는 디자이너들이 지난 22일 경복궁 흥례문 광장에서 열린 '20주년 한복의 날' 패션쇼에 참가했다.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의 브랜드 지원에 선정된 신진 한복 브랜드 에올라타(공동대표 기선경), 송화 by Jeong(대표 정혜진), 아가(대표 김진선), 스튜디오 키세(대표 최지원), 지미(대표 김유라)는 한복의 생활화, 세계화를 위한 브랜드 고도화 작업을 진행했으며 이들 디자이너들은 강화된 브랜드 역량과 함께 '한복의 날'의 한디자인 공모전 패션쇼에 참가하여 한복의 창의적인 해석을 통한 경쟁력 있는 디자인을 선보였다.

한복 브랜드 '에올라타'는 한복과 도시가 만난 유니크한 감성의 디자인이 특징이다. '송화 by Jeong'은 세컨브랜드인 'Heajin'을 런칭해 개화기, 근·현대 시대의 한복과 양장을 현대의 시각으로 재해석한 디자인을 선보였다. '아가'는 자신 스스로의 아름다움을 찾을 수 있는 얼반 로맨틱(Urban romantic)한 한복 디자인을 제시했으며 '스튜디오 키세'는 현대인의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변형시킨 도시적이고 미니멀한 디자인으로 대중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또 신진 한복 브랜드 지원을 통해 첫 브랜드를 런칭한 '지미(Jimee)'는 3040대의 아이를 가진 여성들의 아름다움을 극대화해주는 고급스럽고 세련된 한복 디자인을 선보였다.

신진 한복 디자이너들은 대체로 1인 혹은 소규모 창업으로 시작하여 유통·마케팅·상품화·투자유치 등을 모두 스스로 해결해야하는 어려움으로 인해 도산하거나 경영난을 겪는 경우가 많았다.

이에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가 도움이 되고자 한복진흥센터와 연계해 신진 한복 브랜드 지원 사업인 '한복, 창조적 에너지를 품다'를 시작했으며 예비창업자부터 성장기 창업자를 모두 아울러 지원함으로써 신진 한복디자이너들의 창업 생태계를 구축했다.

이러한 지원 아래 만들어진 신진 한복 브랜드는 전문 서비스디자인 업체 (주)디자인리서치801과 창업 선도대학의 강사진을 통해 창업 역량 강화 멘토링 교육부터 BI 개발, 브랜드 상품 촬영 및 홍보 브로셔 제작 등을 진행하여 한복 브랜드 경쟁력 강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앞으로 한복 크라우드 펀딩과 온라인 프로모션을 진행해 한복의 아름다움을 더욱 알리고 한복의 대중화를 선도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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