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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은행, 캄보디아 공략 위한 디지털뱅크 연다

KB국민은행이 29일 출시하는 '리브 KB 캄보디아(Liiv KB Cambodia)에는 크메르어를 포함한 3개국어 채팅 등 현지 환경에 맞춘 서비스가 포함된다./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29일 캄보디아 현지 특성에 최적화된 글로벌 디지털뱅크 '리브 KB 캄보디아(Liiv KB Cambodia)'를 출범한다. 디지털 기술 기반의 동남아시아 중심 금융사업 확장을 위한 초석이다.

리브 캄보디아는 핀테크 기술이 집약된 충전식 지갑 기반 모바일 뱅크다. 가입은 누구나 할 수 있다.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주요 서비스는 간편하고 빠른 금융서비스와 생활 밀착형 비금융 서비스로 나뉜다. 금융서비스는 ▲계좌이체 ▲국내 송출근로자를 위한 간편한 해외송금 ▲P2P결제 등으로 구성된다. 비금융 서비스로는 ▲크메르어를 포함한 3개 국어 채팅 ▲선불휴대폰 쿠폰 충전(Top-up) 등이 제공된다. 보안환경도 백신프로그램과 가상 키패드 등 우리나라 수준으로 구축되어 있다.

현지 생활환경에 맞는 금융서비스를 위해 현지 모바일 뱅킹과 이머니(E-money) 사업자와 함께 차별화된 서비스도 구현했다. 캄보디아 내 서비스 네트워크 확장을 위해 현지 1,2위 은행인 ACLEDA BANK, CANADIA BANK 등 현지 주요은행을 통한 출금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현지 금융기관 등과의 지속적인 업무 제휴와 서비스 고도화를 통해 다양한 디지털뱅크 서비스를 확대 제공하겠다"며 "국가별 진출전략에 맞춘 특화 모델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글로벌디지털뱅크의 동남아시장 진출을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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