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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반기, 상가 대거 분양...차별화로 '각축'

최근 합정 메세나폴리스, 신도림 디큐브시티처럼 영화관·대형서점·패션몰·대형마트 등을 입점시킨 상가가 인기다. 이에 시중 유동자금이 다시 상가시장으로 몰릴 지 관심이다. 분양업체들도 차별화된 상가 출시에 경쟁이 치열하다. 지난해 금천구 '롯데캐슬 골드파크' 1차 상가의 경우 최고 낙찰가율 200%를 기록, 현재 5000만~1억원까지 웃돈이 붙은 상태다.

하반기 상가 분양이 많다.분양 상가 중 서울시 금천구 독산동 '롯데캐슬 골드파크 3차'의 상업시설인 '마르쉐 도르 애비뉴'는 복합단지 내 약 200m 길이의 카페거리를 사이에 둔 테라스형&스트리트형 상가로 조성된다. 롯데건설은 4만6000여㎡ 규모의 롯데마트와 연계, 대형 상권 형성을 무기로 삼고 있다.

우미건설은 오는 10월 동탄2신도시 C17블록에서 '동탄 린스트라우스 더레이크' 아파트·오피스텔과 함께 대규모 복합 상업시설 '레이크 꼬모(Lake COMO)'를 동시 분양한다. '레이크 꼬모'는 동탄2신도시 유일의 CGV영화관 입점이 확정됨은 물론 F&B, 패션, 대형서점, SSM 등 입점업체을 유치한다. 즉 문화 중심 쇼핑몰로 차별화한다.

스트리트 상가도 주목거리다. 그 중 10월 '수원 인계 한양수자인'와 천안 불당지구의 '지웰시티몰' 2차가 눈에 띤다.지웰시티 상가는 일본 글로벌 디벨로퍼 '모리빌딩'의 자회사인 '모리빌딩 도시기획'과 협업, 특화된 외관과 구조로 수요를 불러 일으킨다는 전략이다.



행복한도시개발은 세종시 3-1생활권 C3-1·2블록에 '해피라움 블루'를, C3-13블록에 '해피라움 페스타'를 공급한다. 서로 마주하고 있는 두 상가는 다리를 통해 상호 연결, 연면적 1만2834㎡의 대형 복합 상업시설로 만든다. '해피라움 블루'에는 하우스 웨딩을 비롯해 테마맛집거리, 테라스 카페 등을 입점시키고 '해피라움 페스타'에는 키즈 테마파크, 라이프스타일 서점, 대형병원 등을 유치하는 식으로 유인책을 내놓는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상가 시장은 경기에 민감해 상권과 배후수요 등을 잘 따져봐야 한다"며 "대단지 상가일수록 인근 경쟁상권 여부와 교통시설과의 인접성 등 투자가치를 꼼꼼히 살펴 보고 접근하라"고 권고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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