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프 위탁사업부 이진원 본부장(왼쪽)과 샤오미 안전부 왕용(WANGYONG) 총관이 협약서를 들고 사진촬영에 임하고 있다. /위메프
소셜커머스 위메프와 중국 가전업체 샤오미가 손잡았다.
위메프는 26일 삼성동 위메프 본사에서 샤오미와 판매·마케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위메프와 샤오미 그리고 여우미는 이번 협약을 통해 판매, 마케팅부터 공식 A/S센터 운영까지 전방위적인 협력을 진행할 예정이다.
위메프는 업무협약과 함께 위메프 내 샤오미 브랜드관을 오픈하였다. 위메프 샤오미 브랜드관에서는 샤오미 전제품을 구입할 수 있으며 향후 새롭게 출시되는 샤오미 제품을 한국에서 가장 빠르게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위메프는 샤오미 브랜드관 오픈 기념으로 본 브랜드관에서 구입한 샤오미 제품에 한해 여우미가 운영하는 샤오미 공식 서비스센터를 통해 무상 수리 기간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로써 위메프는 종종 불거진 샤오미 가품 논란을 종식하고 그 동안 고객의 요구가 높았던 A/S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위메프는 삼성동 본사 1층에 샤오미 팝업스토어를 설치했다. 이달 28일까지 운영되는 팝업스토어에서는 60인치 TV 등 약 28종의 샤오미 신제품을 체험 해 보고 할인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다트 던지기, 응모함 응모 등 현장 이벤트를 통해 푸짐한 경품도 증정한다.
위메프 위탁사업부 이진원 본부장은 "샤오미와의 업무협약으로 국내 샤오미 팬들은 위메프를 통해 샤오미 정품을 가장 빠르게 구입할 수 있게 되었다"라며, "이번 기회로 샤오미 가품 논란을 잠재우고 신제품도 최초로 최저가에 제공하는 등 샤오미 팬들의 만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