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메트로] '한양대 교직원식당' 2호선 한양대역
  • 플러스버튼이미지
  • 마이너스버튼이미지
  • 프린트버튼이미지
  • 카카오스토리버튼
  • 밴드버튼
  • 페이스북버튼
  • 트위터버튼
  • 네이버포스트버튼

[맛있는메트로] '한양대 교직원식당' 2호선 한양대역

최종수정 : 2016-09-18 17:54:22

[맛있는메트로] '한양대 교직원식당' 2호선 한양대역

 한양대 교직원식당 2호선 한양대역.
▲ '한양대 교직원식당' 2호선 한양대역.
 한양대 교직원식당 2호선 한양대역.
▲ '한양대 교직원식당' 2호선 한양대역.
 한양대 교직원식당 2호선 한양대역.
▲ '한양대 교직원식당' 2호선 한양대역.

'학식'의 뜻이 뭘까.

사전적 의미인 '배워서 얻은 지식' '학문과 식견을 통틀어 이르는 말'을 떠올린다면 당신은 요즘말로 '아재'다.

요즘 젊은이들에게 '학식'은 학생식당에서 판매되는 식사의 줄임말이다.

이번 주 '맛있는메트로'에서 소개할 맛집은 학식에서 한 발 나아간 '교식(교직원식당)'이다.

교직원식당은 교수나 직원 등 학교 근무자들을 위해 마련한 식당이지만 입학이나 졸업, 대학병원 방문, 다양한 행사 참석 등 외부인들의 방문이 빈번해지면서 교직원이 아니라도 이용이 가능해졌다.

'교직원식당도 학교 내 식당인데 무슨 맛이 있겠어?'라고 생각한다면 오산이다.

최근 대학교내 식당은 대부분 대형위탁급식업체들이 위탁 운영을 하면서 급식시설과 품질이 상당히 향상됐다.

지난 4월에는 맛집을 소개하는 한 예능프로그램에서 대학교 학식을 소개, '학식=싸고 맛없다는 편견을 깼다'는 시청소감이 이어졌다.

이번주 '맛있는메트로' 주인공인 한양대학교 교직원식당 역시 높은 가성비를 자랑하며 '학식, 교식'의 편견을 과감히 깬다.

2호선 한양대역 2번 출구로 나가면 한양대학교 캠퍼스와 곧바로 이어진다.

자동차연구센터를 지나 5분 정도 쭉 걸으면 생활과학대학 건물과 마주친다.

한양대역 맛집 교직원식당은 이 건물 7층에 위치하고 있다.

메뉴는 한식과 양식 두 가지 중에서 선택이 가능하고, 한식은 4000원, 양식은 5000원에 식사가 가능하다.

식단은 매일 바뀌는데 기자가 방문한 날은 '뚝배기우렁된장찌개(4000원)'와 '그릴소시지플레이트(5000원)'가 나왔다.

'뚝배기우렁된장찌개'는 된장찌개와 함께 쌀밥, 고등어무조림, 양념장이 뿌려진 두부달걀전, 열무나물무침, 깍두기 4가지 반찬으로 차려졌다.

'그릴소시지플레이트'는 먼저 그릴에 구워낸 큼직한 소시지와 감자튀김, 드레싱이 뿌려진 샐러드가 한 접시에 나온다. 밥은 각종 채소와 멕시코 고추인 할라피뇨를 굴소스에 볶아낸 할라피뇨볶음밥이다. 여기에 미니모밀소바와 반찬으로 마늘쫑락교무침, 깍두기가 제공된다. 후식인 블루베리파이도 한 조각 추가다.

배식 줄은 양식 쪽이 훨씬 길었고 매진 안내판도 양식메뉴에 먼저 걸렸다.

기자 역시 한눈에 봐도 푸짐해 보이는 양식메뉴를 택했다.

대학교 식당이어서 가능한 가격과 훌륭한 구성, 맛까지 시식후기는 만족스러웠다.

한양대역 인근에서 직장생활을 하는 정인희 씨(30)는 "시간적인 여유가 있을 때 한양대 구내식당을 찾는다"며 "한양대 내 다양한 식당을 이용해봤는데 생활과학관 식당이 다른 곳에 비해 가격이 조금 비싸긴 해도 맛이 제일 좋다. 교직원들의 식사시간인 12시부터 1시 사이를 피하면 편하게 식사가 가능하다"고 팁을 전했다.

한양대 생활과학관 교직원식당은 한화리조트(주)푸디스트에서 1998년부터 현재까지 위탁운영 중이다. 이용객은 한양대 교직원과 학생들이 70~80%를 차지하고 나머지는 외부 손님들이다.

가츠동&꼬치어묵우동.
▲ 가츠동&꼬치어묵우동.
뚝배기묵은지김치찌개.
▲ 뚝배기묵은지김치찌개.
뚝배기안동찜닭.
▲ 뚝배기안동찜닭.
뚝배기해물순두부찌개.
▲ 뚝배기해물순두부찌개.
슈니챌&냉김치말이국수.
▲ 슈니챌&냉김치말이국수.
우불고기&배추샐러드.
▲ 우불고기&배추샐러드.
철판치즈닭강정&쌀국수.
▲ 철판치즈닭강정&쌀국수.
파닭&참치야채비빔밥.
▲ 파닭&참치야채비빔밥.

메뉴 구성은 한식이 돈육메추리알장조림, 뚝배기우렁된장찌개, 뚝배기해물순두부찌개, 제육볶음과 파채, 뚝배기만두육개장 등 메인메뉴 한 가지와 15곡잡곡밥, 쌀밥, 발아현미밥, 흑미밥, 차조밥 등 밥과 반찬이 매일 종류가 바뀌어 나온다.

양식은 파닭&참치야채비빔밥, 그릴소시지플레이트&할라피뇨볶음밥, 오므라이스&멘치까스&베이비채소, 철판에그함박스테이크&국물파스타, 규동(일식쇠고기덮밥)&가쯔오냉우동 등이 메인메뉴로 등장하고 국물과 반찬 구성 역시 매일 달라진다.

운영 시간은 점심이 오전 11시 30분~오후 2시까지, 석식은 오후 5시~오후 6시 30분까지 운영되며 총 274개의 좌석이 마련돼 있다.

식사를 마치고 나가던 한 학생은 '저녁에는 창밖으로 서울 야경까지 감상할 수 있는 스카이라운지로 변신한다'고 살짝 귀띔했다.

임석조 한양대역장.
▲ 임석조 한양대역장.

한양대학교 교직원식당은 임석조 한양대역장(59)이 추천하는 맛집이다.

한양대역은 1일 승하차 인원 2만5000명 정도로 대부분의 이용객이 한양대 학생과 교직원들로 구성된다.

지난해 7월부터 이곳에서 근무 중인 임 역장은 주 고객인 한양대 학생들과 교감하고 애로사항을 점검하기 위해 점심시간 한양대 식당을 가끔 이용한다.

"4000~5000원 가격으로 다양한 구성과 푸짐한 양, 맛과 영양 등 뭐 하나 나무랄 데가 없다"며 "매일 다양한 종류의 음식을 조금씩 맛볼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식사 후에 남는 시간을 이용해 캠퍼스를 산책하면 건강에도 좋고, 일상의 스트레스를 푸는 데도 도움이 될 것 같다"며 한양대 교직원식당을 맛집으로 추천한 이유를 밝혔다.

*주소:서울시 성동구 왕십리로 222 생활과학관 7층

(지하철 2호선 한양대역 2번 출구, 도보 7분)

*영업시간:(중식)오전 11시 30분∼오후 2시, (석식)오후 5시∼6시 30분.


배너
많이 본 뉴스
핫포토
  • 페이스북
  • 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