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포] 미리 가 본 '스타필드 하남'…신세계가 열린다
  • 플러스버튼이미지
  • 마이너스버튼이미지
  • 프린트버튼이미지
  • 카카오스토리버튼
  • 밴드버튼
  • 페이스북버튼
  • 트위터버튼
  • 네이버포스트버튼

[르포] 미리 가 본 '스타필드 하남'…신세계가 열린다

최종수정 : 2016-09-05 17:56:44
스타필드 하남 외관 박인웅 기자
▲ 스타필드 하남 외관/박인웅 기자

"지금까지 본적없는 새로운 세계에 들어온 것 같아요. 정말 24시간 동안 둘러봐도 다 못 볼것만 같네요. 다양한 전문점도 인상적이에요. 동선도 복잡하지 않아 아이들하고 자주 찾을 것 같아요"

5일 경기도 하남시 '스타필드 하남'에서 만난 주부 이유진(38)씨는 만족감을 들어냈다.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의 야심작 '스타필드 하남'은 9일 그랜드 오픈을 앞두고 이날 오전 기자간담회를 열고 내부를 공개했다. 프리오픈 기간 임에도 많은 수의 방문객이 찾았다.

명동에서 40분간 달려 도착한 스타필드 하남은 올림픽대로와 서울 외곽순환도로, 서울춘천간 고속도로 연장 선상에 자리 잡고 있어 서울 강남·송파·강동·광진과 경기 성남, 구리, 남양주, 광주에서도 승용차로 20~30분 안에 접근이 가능하다.

연면적 46만㎡(지하3층~PH), 부지면적 11만8000㎡(3만6000평), 동시주차 가능대수 6200대에 달하는 단연 국내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백화점 450개, 쇼핑몰 300개를 합친 모두 750여 개의 차별화된 MD를 한 곳에서 전부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스타필드 하남은 가족단위 고객층 유입을 위한 시설을 늘렸다. 화장품과 명품이 있어야 할 백화점 1층에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개방형 쿠킹 스튜디오'와 '도자기 공방'을 만들었다.

스타필드 하남 아쿠라필드 신세계
▲ 스타필드 하남 아쿠라필드/신세계

아쿠아필드는 옥상에서 한강과 검단산을 바라보며 물놀이를 할 수 있는 인피니티풀과 국내 워터파크 최초의 소용돌이 풀인 보텍스풀, 미끄럼틀이 설치된 어린이풀 등 다양한 연령대의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다.

김관 신세계건설 아쿠아필드 팀장은 "아쿠아필드는 해외 다양한 스파시설을 벤치마킹했다"며 "호텔 수영장을 떠올를 수 있으며 팔당대교, 한강 조망을 핵심경쟁력이다"고 말했다.

스타필드 하남 스포츠 몬스터 매장 신세계
▲ 스타필드 하남 스포츠 몬스터 매장/신세계

스포츠몬스터는 농구, 배구, 풋살 등 구기 스포츠와 실내 클라이밍, LED스포츠코트, 점핑 트램펄린, 자유낙하, 바이크레이싱, 실내 로프코스 등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아이들도 함께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꾸며졌다.

찜질스파는 미디어아트룸을 비롯해 구름같은 느낌을 연출한 구름방, 자연풍을 연출한 편백나무방 등 8개의 특색있는 방과 풋스파를 비롯해 프라이빗 리클라이너 60개를 갖춘 릴렉스룸, 건식·습식 트리트먼트를 받을 수 있는 에스테틱 코너도 마련했다.

1만700㎡(3200평)에 달하는 식음서비스 공간도 있다. 전통의 맛에서부터 온라인을 점령하는 트렌디한 맛까지 음식에 대한 진정성과 개성에 중점을 둔 맛집들이 들어섰다. '고메 스트리트'는 1800석 규모로 약 200m에 달하는 야외 테라스 형태로 펼쳐졌다. 광화문미진, 의정부평양면옥, ,소호정 등 노포부터 데블스도어를 비롯해 휘닉스얌차, 교토카츠규 등 해외브랜드까지 입점했다.

840석 규모인 잇토피아는 단품 메뉴로 승부하는 전통 맛집과 줄을 서서 먹는 신예 맛집이 공존한다. 메뉴에 따라 이스턴(Eastern)과 웨스턴(Western) 스트리트로 나뉜다.

스타필드 하남 현대모터스스튜디오 박인웅 기자
▲ 스타필드 하남 현대모터스스튜디오/박인웅 기자

아빠들을 위한 아시아 최초로 BMW MINI 시티 라운지를 오픈했다. 리스본, 로마, 밀라노에 이어 네 번째다. 제네시스는 최초의 전용 체험관인 '제네시스 스튜디오'를 개관하며 '모터사이클 브랜드 할리데이비슨도 '할리데이비슨 라이프스타일 부띠크'라는 콘셉트로 새롭게 선보인다. 국내 최초 람보르기니 매장 역시 마니아층을 끌어모을 것으로 보인다.

스타필드 하남 PK마켓 신세계
▲ 스타필드 하남 PK마켓/신세계

피코크 키친과 프리미엄 식품을 결합한 PK마켓이 지하 1층에 3300㎡(1000평) 규모로 글로벌 야시장 먹거리와 최고 수준의 식재료와 가공식품을 취급하는 프리미엄 식품전문관으로 새롭게 선보인다.

메종티시아는 고급 라이프스타일 생활 전문점으로 매장 내부 이동 동선에 꽃과 디퓨저, 향초 등을 배치해 향기를 맡고 꽃을 만지며 실제 정원을 거니는 듯한 느낌을 연출했다. 매장에 진열된 테이블, 의자에 자연스럽게 앉아 간단한 음료를 마실 수 있는 식음 공간도 준비했다.

임신, 출산, 육아에 관한 모든 것을 망라한 국내 최대 구색의 베이비 전문점인 마리스 베이비 써클은 국내외 대표적인 베이비 브랜드 상품을 직매입하여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다.

스타필드 하남 이마트 트레이더스 신세계
▲ 스타필드 하남 이마트 트레이더스/신세계

이마트 트레이더스와 일렉트로마트는 기존 매장을 한층 업그레이드했다. 3층에 들어선 토이킹덤은 어린이들의 놀이터다. 천장에 붙어있는 웨키트랙, 10m 펀터널 등 눈에 확 띄이는 시설과 국내 최대 구색의 완구존이다.

메이크업바/아이브로우/향수/마스크팩/클렌징 등의 존으로 나눠 자유롭게 매장을 돌아다니면서 상품을 테스트 해보고 전문 카운셀링도 받을 수 있는 셀프서비스 코스메틱샵인 슈가컵(Sugar Cup), 남성은 라르디니, 여성은 홍승완, 아동은 다양한 캐릭터 등과 컬래버레이션으로 차별화된 신규라인을 선보이는 합리적인 가격대의 패밀리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전문점인 데이즈까지 카테고리별로 다양한 상품을 경험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11개의 특색 있는 상영관을 보유한 '메가박스 영화관', 유럽 도서관 콘셉트의 '영풍문고', TV 방송국 스튜디오를 테마로 총 50여개의 룸으로 구성된 '수노래연습장'까지 첨단 기술과 독특한 콘셉트로 준비된 편의시설을 선보인다.

스타필드 하남 일렉트로마트 신세계
▲ 스타필드 하남 일렉트로마트/신세계

'스타필드 하남'의 편의시설 중 가장 강점은 바로 주차장이다. 총 면적 24만3824㎡, 동시 주차대수 5600대 규모로 국내 단일건물 기준으로 최대 크기다.

이는 국내 대형 상업시설 중에서는 월등히 큰 규모일 뿐만 아니라 수도권 인근 테마파크인 과천 서울대공원(6750여 대)과 비슷한 수준으로서 일평균 4만여대까지 주차가 가능하다.

'스타필드 하남'은 오픈 1년차에 8200억 이상을 달성하고, 향후 3~4년 내에 누계로 5조원 달성을 실현하는 등 공격적인 사세 확장과 추가 신규점 출점을 통해 독자적인 경쟁력을 확보해 나가기로 했다.

또한 신세계그룹은 '스타필드 하남'을 시작으로 차례로 문을 열 예정인 고양 삼송 안성 인천 청라/송도 부천 등 2020년까지 교외형 복합쇼핑몰을 개발해 나갈 예정이다.

스타필드 하남 지도 네이버지도
▲ 스타필드 하남 지도/네이버지도

배너
많이 본 뉴스
핫포토
  • 페이스북
  • 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