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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사회일반

서울시, 중국 국경절 앞두고 유력 언론사 '사전답사여행' 개최

서울시가 관광특수인 중국 국경절(10월 1일~7일)을 앞두고 중국 6개 도시의 영향력 있는 언론사 15개를 초청한다.

서울시는 이들이 다양한 관광콘텐츠를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이달 29일부터 내달 일까지'2016 중국 매체 서울관광 팸투어'(사전답사여행)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팸투어에 초대한 언론사들은 서울 방문 관광객이 많은 중국 북경, 광주, 남경, 제남, 서안, 무안의 현지 유명 미디어로 총 17명의 기자가 참여한다.

서울시는 팸투어에 참가한 기자들이 직접 체험한 서울의 매력과 다양한 관광 콘텐츠를 기사화해 효과적으로 소개함으로써, 서울관광 마케팅의 핵심 타깃인 중국의 관광객들이 서울의 매력을 알고 찾아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팸투어의 주제는 최신 여행 트렌드를 반영한 '개별자유여행(FIT)'이다. 자유여행 형태로 서울을 찾는 중국 여행객이 증가하는 추세에 발맞춰, 여행객 사이에서 관심과 인기가 높은 8개의 테마를 골라 투어 코스를 준비했다.

기자들은 테마 하나를 선택해 팸투어 기간 중 스케줄에 따라 4박5일 일정으로 서울의 볼거리, 먹거리, 놀거리를 체험하며 서울의 매력을 취재하게 된다.

서울시는 각 테마의 기본 코스를 중심으로, 투어에 참여하는 기자들이 더 자세하게 취재하기를 원하는 세부코스를 일정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오제성 서울 관광사업과장은 "이번 팸투어는 중국의 유력 언론매체들이 참가해 다양한 테마별로 체험하게 되는 만큼 많은 중국인들에게 서울 관광 콘텐츠의 색다른 매력들이 소개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중국관광객 유치와 재방문율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관광마케팅 전략을 펼쳐 외국인관광객 2천만 명 유치 목표를 조기에 달성할 수 있도록 노력해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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