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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교육

한국 교육시장은 '스마트 러닝'으로 진화중

한국 교육시장은 '스마트 러닝'으로 진화중

스마트 시대를 맞아 교육 상품들이 다양화되고 있다. 종이 학습지에서 패드를 이용한 스마트 교육으로 변화한 것은 물론 공부방이나 학원 또한 스마트 교육을 진행하는 곳이 증가하고 있다. 스마트러닝 기업들은 국내뿐 아니라 해외 진출까지 적극적이다.

스마트 에듀모아 러닝센터는 런칭 1년 만에 전국에 270여 개 가맹점을 개설하는 등 빠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스마트 에듀모아 러닝센터는 태블릿PC를 통해 EBS탭강을 제공하고 한 명의 교사가 전문 학습 설계와 지도 및 관리를 맡아 맞춤형 학습을 제공하는 초등 스마트 공부방이다. EBS 탭강을 통한 스마트 교육과 함께 학습자의 역량에 맞춰 최상의 학습 효과를 이끌어 낼 수 있도록 담당 교사의 철저한 학습 코칭이 함께 이뤄져 학습 효과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웅진씽크빅의 웅진북클럽은 출시 2년만에 유료회원 30만명을 돌파했다. 웅진북클럽은 태블릿PC를 활용해 애니메이션과 동영상, 게임, 국내외 140여 개 출판사 도서 5천여권 등 디지털 콘텐츠 2만여개를 이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천재교육은 기존의 중등 학습 사이트 아이셀파를 지난 13일 밀크T중학으로 새롭게 리뉴얼했다. 밀크T중학은 '멀티 학습 플레이어'로 기존 아이셀파에서 한층 업그레이드된 교육 서비스를 제공한다. 멀티 학습 플레이어는 전용 학습기기로, 강의를 들을 때 교안과 영상을 동시에 볼 수 있으며, 바로 필기가 가능할 뿐 아니라 모르는 학습 용어를 바로 검색하는 등 멀티 기능을 제공해 학습 효과를 배가시킨다. 이 밖에도 학습에 필요한 기능을 쉽고 빠르게 제공하는 스터디 매니저 서비스도 탑재했다.

청담러닝은 자사의 스마트러닝 서비스의 해외 수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최근에는 말레이시아 현지에서 스마트클래스룸 솔루션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SmartClass Solution'(대표 KB Lim)과 90만달러 규모의 'Loudclass' 솔루션의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Loudclass는 청담러닝이 개발한 스마트러닝 솔루션이다. 태블릿 교실과 미디어 콘텐츠를 융합하여 교사와 학생 간 밀접한 상호작용(interactive) 학습 환경을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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