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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 PB 화장품도 내놨다…'센텐스' 출시

이마트가 업계 최초로 '대형마트 표' 화장품을 선보인다.

이마트는 화장품 전문 제조기업인 한국콜마, 코스맥스와 2년여간의 공동 개발을 통해 자체 화장품 브랜드 '센텐스'(SCENTENCE)를 내놓는다고 31일 밝혔다. 센텐스(SCENTENCE)는 향기를 뜻하는 'SCENT'와 문장을 뜻하는 'SENTENCE '의 조합어로 '향기로운 하루를 가꾸는 화장품'이라는 의미를 담았다.

이마트는 지난 28일 경기도 용인시에 있는 이마트 죽전점 내에 단독 매장을 오픈했다. 주요 상품으로는 기초화장품 2종과 헤어제품 22종, 바디워시와 바디로션 등 바디용품 28종 등 총 54개 상품이다. 올해 9월 중 스킨케어·헤어·바디용품 등 추가로 50여종을 출시해 경기도 하남에 2호점을 오픈 한다는 계획이다.

이마트가 이처럼 별도의 매장 형태를 갖춘 화장품 브랜드를 론칭한 이유는 이마트 매장의 상품 경쟁력 강화를 위해서다. 이마트 관계자는 "기존 노브랜드나 피코크 등 이마트표 자체브랜드의 성공사례를 바탕으로 이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Only 이마트' 영역을 화장품까지 확장시킨다는 방침"이라고 말했다.

이를 위해 센텐스는 독립매장을 구성해 뷰티 카운셀러를 배치하고 1:1 고객 상담을 통해 상품을 제안하도록 판매방식의 변화를 줬다.

또한 얼굴에 치우치지 않고 전신을 아우르는 건강한 아름다움에 초점을 맞췄다. 원재료는 '식물을 닮은 화장품'이라는 콘셉트에 따라 인위적인 성분을 최대한 배제했다.

화장품의 주성분인 정제수 대신 식물의 꽃과 잎을 찬물에서 오랜 시간 천천히 추출하는 '콜드브루(Cold Brew)' 방식으로 추출한 꽃수 사용 비중을 늘린다. 파라벤과 벤조페논-3와 같이 유해성분을 배제하고 천연유래성분의 계면활성제도 독자적으로 개발했다. 제품 라인은 향기에서 연상할 수 있는 기능성을 묶어 구성했다.

유진철 이마트 헬스앤뷰티 담당상무는 "최근 들어 화장품에 대한 관심이 (얼굴 뿐아니라) 바디와 머릿결 등의 건강함으로 옮겨가고 있다"며 "전신의 균형을 추구하는 고객의 요구에 맞게 제품을 구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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