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푸드

롯데마트, 여름 대세 '복숭아' 할인 판매

복숭아/롯데마트



롯데마트가 28일부터 일주일간 '햇사레 복숭아(5~8입)'를 9980원에 판매한다고 밝혔다. 엘포인트(L.POINT) 고객이자 롯데/신한/KB국민카드를 소지한 고객에 한해 7980원에 선보인다.

롯데마트가 복숭아 할인 판매에 나선 이유는 올해 복숭아가 대세이기 때문이다. 롯데마트가 올해 7월(1~25일)에 국산 과일 매출을 분석해보니, 전년 7월에 국산 과일 매출 순위 4위를 차지했던 복숭아가 올해는 2위까지 올라선 것으로 나타났으며 매출 구성비도 크게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처럼 복숭아에 대한 고객 수요가 크게 증가한 요인은 최근 출하량이 전년보다 증가하면서 복숭아 가격이 하락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통계청에 따르면 올해 복숭아 생산량은 재배면적 증가와 작황 호조로 단수가 늘면서 전년보다 16% 많은 25만2000t으로 전망됐다.

한국농수산식품공사가 조사한 7월부터 본격적으로 출하가 되는 '백도 복숭아(4.5kg/上)'의 7월 도매가격은 전년 대비 20% 이상 저렴한 수준이며 최근 5년간 비교해도 가장 낮은 수준인 것으로 나타났다.

박병우 롯데마트 과일 MD(상품기획자)는 "올해 여름철에는 복숭아 인기가 매우 높은 것으로 보인다"며 "여름 제철 과일인 복숭아를 저렴하게 먹을 수 있는 기회를 놓치지 않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복숭아는 과육이 무르고 흰색인 '백도', 색이 노랗고 육질이 단단한 '황도', 털이 없고 상대적으로 크기가 작고 신맛이 강한 '천도'로 구분된다. 복숭아는 여름철 땀으로 인해 손실되기 쉬운 칼륨의 함량이 높고 수분과 당분 함량이 많아 피고 해소와 식욕 증진에 좋은 것으로 알려졌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