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집나가면 개고생…홈캉스 관련 제품 인기

'이불 밖은 위험해' 홈캉스 관련 제품 인기



집에서 피서 즐기는 홈캉스 족 증가

본격적인 휴가철이 시작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더위를 피해 바다로, 계곡으로 떠나고 있다. 하지만 옛말에 '집 나가면 고생'이라는 말에 딱 맞게 어딜 가나 인파에 치여서, 또는 비싼 휴가지 물가에 갖은 고생을 마치고 돌아오곤 한다. 그럴 때면 그냥 집에서 푹 쉬는 것이 낫겠다는 생각이 든 적이 있을 것이다.

최근 집에서 피서를 즐기는 '홈캉스(home+vacance)' 라 불리는 휴가 문화가 한창 유행이다. 이런 열풍에 힘입어 몸과 마음을 집에서 알차게 충전할 수 있게 해주는 제품들이 불티나게 판매되고 있다.

◆몸이 편해야 마음도 편하다…1인용 소파 판매량 크게 늘어

홈캉스의 가장 큰 장점은 집에서 여유있게 휴가를 보냄으로써 평소 생활에서 누적된 피로를 해소할 수 있다는 점이다. 그래서 편하고 안락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용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인터넷 쇼핑사이트 옥션에 따르면 7월 1일부터 20일까지의 1인용 소파, 빈백, 도너츠 방석 등의 판매량이 전년대비 크게 성장했다. 몸을 편하게 누일 수 있는 일종의 간이 소파 '빈백'은 전년 동기대비 70%의 판매량 증가를 기록했고, 부피가 작아 효율적으로 공간을 사용할 수 있는 '도너츠 방석'의 판매량은 386%이나 증가했다.

◆영화·드라마 즐길 수 있는 소형 가전제품 인기

집에서 휴가를 보낸다고 무작정 누워만 있을 수는 없는 노릇. 그동안 일에 쫓겨 놓친 영화와 드라마도 봐야 하고 최신 인기 게임도 마음껏 즐겨야 한다. 이에 따라 관련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키덜트' 문화의 성장으로 관련 완구 상품들도 덩달아 판매율이 높아지고 있다.

LG전자는 소형 빔프로젝터 '미니빔TV'를 출시했다. '미니빔TV'는 초단초점 프로젝터로 좁은 공간에서도 최대 80인치(203.2cm) 최소 40인치(101.6cm)의 대화면을 구현해줘 많은 컨텐츠를 공간 걱정 없이 즐길 수 있다. 스마트폰이나 노트북과 연결해 큰 화면으로 콘텐츠를 즐길 수 있고 블루투스를 지원하는 스피커와 무선으로 연결해 더욱 풍성한 사운드를 체험할 수 있다.

또 롯데마트에 따르면 휴가철이 본격적으로 시작된 7월 1일부터 19일까지 PC게임, 키덜트 완구등 집에서 가지고 놀 수 있는 상품들의 매출이 지난해보다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비디오 게임 전용 기기인 플레이스테이션 게임기와 게임이 255%, PC게임이 403% 키덜트 완구는 437%로 각각 매출이 상승했다.

◆냉장고 바지 등 간편한 이지웨어 판매 증가

집에서 휴가를 보내더라도 24시간 내내 집에 있을 수만은 없다. 잠시 산책을 나가거나 출출한 밤에 집 앞 편의점에 나가는 등 소소한 외출은 계속 된다. 그럴 때마다 옷을 갈아입자니 귀찮은 생각이 드는데 이런 고민을 해결해주는 것이 바로 이지웨어다.

비비안에 따르면 올해 6월과 7월 현재 이지웨어 판매수량은 작년 동기간과 대비해 76%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집 안밖을 편하게 오갈 수 있는 이지웨어의 수요가 휴가철을 맞아 함께 늘고 있는 것.

이지웨어의 일종인 일명 '냉장고 바지'도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비비안에서 판매하고 있는 '아이스 쿨 팬츠'는 첫 생산물량 3만 6000매가 이미 모두 판매됐고 이후 그 두 배에 달하는 7만 매를 추가 생산해 판매하고 상황이다. 기존의 냉장고 바지는 원단이 얇아 속옷이 비칠 염려가 있었지만, '비비안 아이스 쿨 팬츠'는 엉덩이 부분에 시원한 촉감을 주는 안감이 있어서 비침 걱정 없이 입을 수 있기 때문에 외출복으로도 손색이 없다.

비비안 레그웨어를 담당하는 서동진 대리는 "엉덩이 부분에 시원한 안감을 덧대 속옷이 비치는 문제를 보완해 간단하게 외출할 때에도 부담 없이 입길 원하는 소비자 욕구에 잘 맞아 인기가 좋다"며 "예상보다 많은 판매량에 7월부터는 더욱 시원하게 입을 수 있는 짧은 7부 길이의 제품도 구성해 판매하기 시작했다"고 전했다.

LG전자 미니빔TV/LG전자



보니타 빈백/빈백



비비안 아이스쿨팬츠 이미지컷/비비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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