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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뷰티

"몸에 양보하세요" 바르는 맥주와 쥬스라니!

"몸에 양보하세요" 바르는 맥주와 쥬스라니!

제형부터 패키징까지 완벽 재현

마른 장마가 이어지는 요즘 무더위가 한창이다. 시원한 빗줄기를 대신하는 건 역시 차가운 음료! 최근 뷰티업계 내 푸드 콜라보레이션 화장품들이 진화를 거듭하고 있다. 단순히 식재료의 성분을 첨가한 것이 아니라 완제품 그대로의 느낌을 살려 패키징까지 본떠 만들고 있다. 특히 일찌감치 찾아온 더위에 대항하듯 시원하고 청량한 느낌의 음료 콘셉트가 유행하고 있다.

비어스파 바디워시/해피바스



비어 쿨라우드 라인/잇츠스킨



◆몸이 마시는 맥주

더운 여름 밤 일과를 마친 뒤 마시는 맥주는 그야말로 '힐링'이 따로 없다. 피부에도 맥주 한 잔 어떨까. 해피바스는 벨기에산 맥주 추출물과 홉을 원료로한 '비어스파 바디워시'를 출시했다. 세정성분과 오일거품으로 이뤄진 2층 분리 구조가 진짜 맥주를 연상시킨다. 게다가 패키징까지 실제 맥주같아 소비자의 구매욕을 자극한다. 제품명에 에일, 스타우트 등 맥주의 종류를 지칭하는 단어가 직접적으로 들어간 점도 눈길을 끈다.

바디워시로는 물론, 입욕제로도 활용이 가능해 젊은 여성들 사이에서 인기템으로 뜨고 있다.

잇츠스킨은 즉각적인 쿨링감까지 부여하는 '쿨라우드 비어 라인'을 선보였다.

맥주의 하얀 구름 같은 거품과 톡 쏘는 탄산 거품의 조합으로 시원함을 주는 폼, 무스 팩, 바디 스파클링, 헤드 쿨러 총 4개 제품으로 구성됐다.

특히 '쿨라우드 비어 바디 스파클링'은 톡톡 터지는 탄산 거품 에센스를 바디에 롤링하면서 마사지 시 피부에 산뜻한 청량감을 준다. 헤어 라인의 '쿨라우드 비어 헤드 쿨러' 역시 톡톡 터지는 탄산 거품이 두피의 피지까지 케어해 머리카락을 산뜻하게 관리해준다.

만다린 레시피 샴푸, 그린 허브 레시피 샴푸/프레시팝



◆청량한 기분까지 선사하는 '모히또' 샴푸

아모레퍼시픽의 내추럴 헤어 케어 브랜드 프레시팝은 '헤어가 마시는 주스'의 이미지를 연상시키는 제품들을 선보였다.오렌지, 만다린, 유자 등 시트러스계열 열매들을 원료로 한 '만다린 레시피 샴푸'와 라임, 민트, 레몬, 탄산수 성분을 혼합한 '그린 허브 레시피 샴푸'다.

외형적인 패키징부터 샴푸 후 머리에 남은 잔향까지 오렌지 주스와 모히또 한 잔을 마신 것 같은 청량한 기분을 들게 한다.

해당 제품의 인기 역시 심상치 않다. 출시 한달 만에 20억원 대의 매출을 기록, 아모레퍼시픽에서 지난 10년 간 출시한 신규 브랜드 중 최고의 성과를 기록했다.

두피 상태별로 다양한 슈퍼푸드 성분을 함유한 제품을 선보인 것도 눈길을 끌지만, '5 프리(FREE) 안심 처방'인 점도 소비자가 눈여겨보는 이유 중 하나다.

버블티 슬리핑 팩/에뛰드



마이보틀 수딩젤/잇츠스킨



◆피부가 마시는 음료

잇츠스킨은 '마이보틀'을 화장품에 접목한 '마이보틀 비타 수딩젤'을 내놨다. 보기만해도 시원해지는 외형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수분 부족형 피부에 빠른 진정과 수분을 공급해주는 '마이보틀 비타K 수딩젤', 생기 부족형 피부에 안성맞춤인 '마이보틀 비타P 수딩젤', 극건성 영양부족형 피부에 적합한 '마이보틀 비타E 수딩젤' 3종이다.

에뛰드 하우스에서는 신개념의 '버블티 슬리핑 팩'를 내놨다. 국내에서 빠르게 확산되고 있는 버블티 열풍에 힘입어 패키지는 물론 제형까지 그대로 재현해냈다.

녹차 추출물이 함유된 그린티, 홍차 추출물이 첨가된 블랙티, 딸기 추출물이 들어 있는 스트로베리 등 실제로 카페에서 즐길 수 있을 법한 모양으로 제품화했다. 버블티 안에 들어 있는 타피오카를 형상화한 수분 캡슐이 들어 있는 것도 특징이다. 스푼 모양의 스페츌라는 제품 본체에 끼워서 보관할 수 있도록 작은 부분까지 신경 썼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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