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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카드, O2O 서비스 강화 나선다…제휴 협약 확대

25일 오후 서울 종로구 KB국민카드 본사에서 열린 'O2O 비즈니스 전략적 제휴 협약식'에서 신성훈 KB국민카드 마케팅 본부장(왼쪽으로부터 여섯번째)과 7개 생활 편의 애플리케이션 업체 대표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KB국민카드



KB국민카드가 생활 편의 앱(App) 업체와의 제휴를 11곳에서 18곳으로 확대하며 O2O(Online to Offline) 서비스 강화에 나선다.

KB국민카드는 25일 오후 서울 종로구 KB국민카드 본사에서 카셰어링업체 '그린카' 등 7곳의 생활 편의 앱 업체와 O2O 서비스 플랫폼 구축 등을 위한 O2O 비즈니스 전략적 제휴 협약을 맺었다고 26일 밝혔다. KB국민카드는 지난달에도 데일리호텔(호텔, 레스토랑 예약)·파킹박(주차정보 공유) 등 11곳의 업체와 O2O 서비스 제휴 협약을 맺은 바 있다.

이날 협약식에는 신성훈 KB국민카드 마케팅본부장을 비롯 그린카(카 셰어링)·카닥(자동차 외장 수리)·띵동(맛집 배달 및 생활 편의 서비스)·고고밴코리아(퀵, 화물 배송)·별대리(대리운전)·왓슈(구두 및 가죽제품 수선)·펫닥(반려동물 상담 서비스) 등 7곳의 업체 대표가 자리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KB국민카드는 제휴 업체들과 O2O 서비스 플랫폼 'KB O2O 서비스 존'을 구축, 카드 서비스와 각 협력업체 혜택을 연계한 공동 마케팅, O2O 협의체를 통한 신사업 발굴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을 강화한다.

신성훈 KB국민카드 마케팅본부장은 "이번 협약으로 제휴업체 수가 확대되어 고객들에게 다양한 O2O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KB O2O 서비스 존은 앱카드 'K-모션'과 더불어 고객들의 편리한 모바일 생활을 이끄는 선도적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한편 KB국민카드는 다음달 중 KB국민카드 모바일 앱에 'KB O2O 서비스 존'을 선보인다. 덕분에 앞으로 이를 통해 필요한 서비스를 손 쉽게 골라서 이용할 수 있을 전망이다. 기존에는 카셰어링과 대리운전을 동시에 이용하려면 여러 개의 앱을 설치해야 했다. 또한 사전 등록한 모바일 앱카드 'K-모션'을 통해 카드정보 입력 없이 결제 비밀번호만 입력, 편리하게 결제함은 물론 'KB O2O 서비스 존'에서 제공하는 추가 할인이나 포인트 적립 혜택도 누릴 수 있다.

KB국민카드는 이처럼 향후 '공유경제' 분야 업체들과의 제휴를 확대하고, KB금융지주의 '핀테크 허브센터'와 연계해 제휴 업체들에게 다양한 형태의 지원을 제공할 계획이다. 오는 27일에는 네비게이션 기반 O2O 결제서비스 제공 업체 '타바'와의 제휴도 예정되어 있어 향후 제주 지역을 관광하는 고객들에게 편리한 혜택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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