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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래프트 맥주 대통령 브루클린브루어리 한국 상륙

브루클린 브루어리 스티브 힌디



"한국에서 크래프트 맥주의 황금기를 만들겠다."

세계적인 크래프트 맥주 브랜드 '브루클린 브루어리'가 국내에 진출한다.

브루클린 브루어리의 창립멤버 스티브힌디는 24일 이태원 바토스 어번 타코스에서 진행된 기자간담회를 통해 국내진출을 본격화한다고 밝혔다.

스티브힌디는 "한국에서 2010년 이후 크래프트 맥주 붐이 일어나고 있지만, 미국이나 서유럽, 일본 등의 사례에 비춰 보면 시장 태동기"라며 "제주도 생산 거점 마련을 통해 한국에 크래프트 맥주 시대를 열겠다"고 강조했다.

브루클린 브루어리는 완제품 맥주를 수입유통하는 수준에 머무르지 않고 제주도에 양조장을 설립해 직접 제조에도 나선다.

제주에 생산공장 설립을 추진하고 있는 브루클린 브루어리는 28년간의 노하우를 통해 제조와 생산, 신규브랜드 개발까지 추진하게 된다. 맥주 제조 일반면허를 보유해 연간 최대 2000만 리터를 생산할 수 있으며, 아시아 수출기지 역할을 맡게 된다.

스티브 힌디는 "세계 맥주 시장이 정체되고 있지만, 판매 단가가 높은 프리미엄 제품의 성장세는 뚜렷하다"며 "미국 맥주 시장에서 12.2%의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는 크래프트 맥주는 전세계 수출량이 급증하고 있으며 한국은 그 중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나라인 만큼 눈부신 성장을 위해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브루클린 브루어리는 이미 현지 양조장과의 협업을 스웨덴, 노르웨이 등지에서 성공적으로 진행한 바 있다.

브루클린 브루어리의 한국 파트너는 국내 맥주기업을 거친 전문가들로 구성된 제주맥주임포트다.

스티브힌디(Steve Hindy)는 1970년대 AP통신 중동 특파원으로 근무하며 이슬람 율법에 따라 술이 금지된 곳에서 홈브루잉(Home Brewing)을 시작하며 크래프트 맥주와의 인연을 맺었다. 이후 양조가 협회(Brewers Association)의 창립 멤버로 참여했고, 1982년 미국 첫 크래프트 맥주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뉴욕의 우범지대로 여겨졌던 브루클린에 양조장을 설립한 그는 대형 맥주사들의 광고 방식을 거부하며 작은 극장과 아트 갤러리, 박물관, 시민단체에 맥주를 기부하는 활동을 하며 지역의 '문화 대통령'으로 인지도를 쌓아 올렸다. 세계 3대 요리학교로 불리는 CIA와 협업해 브루클린의 양조 기술을 쉐프들에게 전수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요식업계와의 협업도 활발히 하고 있다.

스티브힌디는 한국시장에서 맥주 소믈리에인 '시서론' 자격증 보유자인 손봉균, 조재기 쉐프와 함께 맥주 미식문화 전파에도 나설 계획이다.

스티브힌디는 "맥주 역시 와인처럼 안주와의 '마리아주(궁합)'가 있다"며 "크래프트 맥주의 대중화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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