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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즈니 매지컬다이스' 출시 사흘 만에 240만 다운로드 돌파

디즈니 매지컬다이스가 출시 사흘 만에 240만 다운로드를 넘어서며 인기를 끌고 있다. /넷마블게임즈



[메트로신문 오세성 기자]디즈니의 첫 모바일 보드 게임인 디즈니 매지컬다이스는 지난 4월 28일 한국, 미국, 일본 등을 비롯해 세계 155개국에 출시됐다. 디즈니를 대표하는 미키 마우스와 도날드 덕, 백설공주와 신데렐라는 물론 픽사 애니메이션에서 많은 인기를 얻은 우디와 버즈 등도 등장한다.

디즈니 매지컬다이스는 넷마블이 서비스하는 '모두의마블'의 게임성과 재미를 살렸고 처음 사용자도 쉽게 적응할 수 있도록 튜토리얼과 가이드 메뉴를 곳곳에 배치한 것이 특징이다. 소셜네트워크서비스 기능도 강화해 페이스북과 블루투스 네트워크를 사용하면 간단하게 친구를 초대하고 실시간 대전을 즐길 수 있다.

5일 넷마블게임즈에 따르면 디즈니 매지컬다이스는 출시 이틀만인 4월 30일 100만 다운로드를 달성했고 5월 1일에는 24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 미국, 일본 등 55개국 구글 플레이에서 메인 배너와 신규 게임 피처드에 선정됐고 154개국 애플 앱스토어에서도 신규 게임 피처드에 올랐다.

넷마블게임즈는 '국가 대항전' 업데이트도 예고했다. 국가 대항전은 플레이어가 소속된 국가간 점수를 바탕으로 순위 경쟁을 하고 혜택을 받는 시스템이다. 넷마블은 5월 내 추가 내용을 공개할 계획이다. 넷마블게임즈 이승원 부사장은 "세계 플레이어들이 보내준 뜨거운 관심에 감사 드린다"며 "국가 대항전 뿐만 아니라 더 많은 신규 콘텐츠를 꾸준히 소개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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