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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업계

식품업계, 어린이날 맞아 '스쿨 프로모션' 진행

사조해표 신정초교 안심캠페인 현장/사조해표



식품업계가 5월5일 어린이날을 앞두고 어린이 마케팅에 집중하고 있다.

어린이 먹거리에 대한 불안감을 갖고 있는 소비자들에게 브랜드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를 불어넣고 어린이 소비자들을 겨냥한 다양한 현장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사조해표, 등굣길 '안심 먹거리' 전달 캠페인

사조해표는 5월 가정의달을 맞아 어린 학생들의 학교생활을 응원하는 안심캠페인을 진행한다. 사조해표와 강서경찰서, 애니메이션 '코코몽' 제작사인 올리브스튜디오와 공동으로 진행한다. 학교폭력을 예방하고, 사조참치 안심따개 등 어린이들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건강 먹거리를 알리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지난달 서울 신정초등학교에서 열린 첫 공식행사에서는 사조참치 캐릭터인 '투니'를 비롯해 '코코몽'과 '포돌이' 등 다양한 캐릭터 인형들이 등굣길 어린이들에게 '사조참치 안심따개'와 '100% 국산 맛밤' 등 안심 먹거리를 전달하는 이벤트가 진행됐다.

◆동아오츠카, 초등학생 대상 '가상우주체험 팝업카 투어' 진행

동아오츠카는 루나 드림캡슐 프로젝트의 일환인 '루나 드림 챌린지 투어'를 진행하고 있다. 루나 드림 챌린지 투어는 청소년들에게 우주과학의 현주소를 알리기 위한 취지 선보이고 있다. 사전 신청을 받은 수도권 내 초등학교 45개소에 포카리스웨트 루나 팝업카가 찾아가 모바일 상영관, 가상현실(VR)뷰어를 통한 가상우주 체험활동이 진행된다.

팝업카 내부에는 우주에 대한 과학상식을 더욱 쉽게 전달할 수 있도록 콘셉트 무비를 상영한다. 외부 프로그램인 VR뷰어를 통해 학생들은 가상우주를 체험할 수 있다.

◆오리온, '반 친구들과 플래시몹 영상 찍으면 대형 스낵박스가 우리 학교로?'

오리온은 국제구호개발 비정부단체 월드비전과 함께 '교실에서 찾은 희망'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전국 초중고 학급 또는 15명 이상의 팀 단위로 참여 가능하다. 월드비전 홈페이지에 올려진 동영상을 보고 캠페인송과 플래시몹 율동을 연습해 유튜브에 동영상을 올리면 된다.

오리온은 캠페인 진행 기간 모두 900팀을 대상으로 1억원 상당의 대형 스낵박스를 전달할 예정이다. 캠페인 종료 후에는 지역별 최우수학교를 선정, 각 학교의 전교생에게 4만여 개의 초코파이를 선물할 계획이다.

박신응 사조해표 마케팅 담당은 "5월 가정의달을 맞아 사조해표가 진행하고 있는 지속적인 소비자 안심캠페인의 일환으로 등굣길 안심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어린이들이 믿고 먹을 수 있는 안전한 먹거리인 사조해표 안심따개를 알리고, 소비자 안전에 기여하는 안심캠페인을 앞으로도 꾸준히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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