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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자동차

한국지엠 올 뉴 말리부 출시…SM6·그랜저·쏘나타 등과 경쟁 자신감

글로벌 브랜드 쉐보레가 아키텍처와 디자인, 파워트레인, 섀시 및 안전 시스템 등 모든 부분에서 완벽한 변화를 이뤄낸 중형 세단 말리부를 출시했다. 사진은 이 날 행사에서 데일 설리번, 스튜어트 노리스, 제임스 김 (왼쪽부터)이 올 뉴 말리부와 함께 포즈를 취하고 있는 모습.



"르노삼성 SM6, 현대차 그랜저·쏘나타, 기아차 K5 뛰어 넘겠다."

한국지엠이 27일 올 뉴 말리부를 공개하고 최근 중형차 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르노삼성 SM6를 비롯해 현대차 그랜저·쏘나타, 기아차 K5 등과 경쟁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제임스 김 한국지엠 사장은 이날 서울 고척 스카이돔에서 올 뉴 말리부 발표회를 열고 "SM6, 쏘나타, 그랜저, K5는 모두 뛰어난 차종이지만 성능 면에서 말리부가 이들을 추월한다"고 말했다.

김 사장은 말리부의 판매량이 경쟁모델보다 앞설 것이라고 자신했다. 김 사장은 "판매 목표를 정확히 공개할 순 없지만 모든 경쟁 차종들보다 말리부가 많이 팔릴 것"이라고 자신했다. 말리부의 경쟁 차종이자 중형차 시장에서 선두를 달리고 있는 SM6의 경우 지난달 6751대가 팔렸다.

김 사장은 또 올 뉴 말리부의 출시가 중형차 시장 전체를 부흥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그는 "지난 5년간 국내 D세그먼트(중형)의 시장 점유율은 계속 감소해왔다"며 "중형 시장을 활성화시키기 위한 해답은 말리부"라고 말했다.

쉐보레 올 뉴 말리부 주행모습.



이와 함께 신차가 한국지엠의 실적을 견인할 것이라 기대했다. 지난달 한국지엠은 오랜 부진을 딛고 판매량 반등을 시작했다. 올 1분기 총 3만7564대 판매해 작년보다 약 10% 성장을 이뤘다. 또 3월에는 스파크가 아반떼를 누르고 승용차 판매 1위를 차지했다.

한국지엠은 말리부의 최대 경쟁력으로 디자인과 가격 내세웠다. 데일 설리번 영업·서비스·마케팅부문 부사장은 "말리부는 전세계 시장과 비교해 가장 낮은 가격으로 국내에서 출시됐다"며 "2.0리터 터보 모델의 가격은 심지어 경쟁사 1.6리터급 모델(르노삼성 SM6 1.6 터보)보다 저렴하다"고 말했다. 이어 "수입차종의 엔트리급 터보 엔진보다 평균적으로 400만원 가량 낮다"고 덧붙였다.

한국지엠은 신형 말리부의 초반 판매세를 유지하기 위해 개별소비세 인하 정책 종료 이후에도 감면 혜택을 지급할 예정이다. 설리번 부사장은 "사전계약 고객들은 개소세 인하가 종료된 후에 차량을 인도받더라도 세금이 감면된 가격으로 차량을 제공받는다"고 설명했다.

디자인은 극적인 비례감과 스포츠 쿠페 스타일의 감각적인 라인을 결합했다. 매끄럽고 날렵하게 뻗은 HID 프로젝션 헤드램프와 LED 주간주행등이 적용됐다.

한국지엠은 올 여름 말리부 하이브리드 모델을 출시할 예정이다. 한국지엠 관계자는 "하이브리드 모델이 가세하면 말리부의 판매량은 더욱 늘어날 것"이라며 "공격적인 가격 정책을 유지해 중형차는 물론 준대형 차급과의 경쟁에서도 밀리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쉐보레가 27일 고척 스카이돔에서 쉐보레 올 뉴 말리부의 신차 공개행사를 진행했다.



한편 이날 선보인 신형 말리부는 1.5리터 가솔린 직분사 터보와 2.0리터 가솔린 직분사 터보의 엔진 두 종류로 구성됐다. 지엠 신형 터보 엔진 라인업의 4기통 1.5리터 엔진은 최고출력 166마력, 최대토크 25.5kg·m의 힘의 지녀 기존 2.0리터 자연흡기 엔진을 능가하는 성능을 발휘한다. 여기에 맞물린 3세대 6단 자동변속기는 부드러운 변속감을 제공한다. 기본 탑재된 스탑 앤 스타트 기능과 다운사이징 경량화를 통해 복합 연비는 13.0㎞/L를 구현한다. 가격은 1.5리터 터보 모델이 2310만원부터 2901만원, 2.0리터 터보 모델은 2957만원~3180만원(부가세 포함, 개별소비세 인하분 적용)으로 책정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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