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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G5 프렌즈 인증 받으면 누구나 판매 가능”

LG 프렌즈 온라인 포털인 'LG 프렌즈닷컴'의 화면 캡쳐. /LG전자



[메트로신문 나원재 기자] LG전자가 G5와 모듈식 결합 디바이스인 프렌즈의 열린 모바일 생태계 확대에 박차를 가한다.

LG전자는 소비자들이 프렌즈 제품정보 확인부터 구매까지 할 수 있는 온라인 포털 'LG프렌즈닷컴'을 오픈했다고 18일 밝혔다.

LG전자에 따르면 LG프렌즈닷컴에는 ▲캠플러스(CAM Plus) ▲하이파이플러스(Hi-Fi Plus with B&O Play) ▲360VR ▲360캠(360 CAM) ▲롤링봇(Rolling bot) ▲톤플러스(HBS-1100) 등 프렌즈 6종이 우선 소개됐다.

이를 통해 소비자들은 LG프렌즈닷컴과 연결된 각 국가별 온라인 스토어에서 이들 제품과 관련한 이벤트를 확인하고 구매까지 할 수 있다. 현재 한국, 미국, 영국, 아랍에미리트 등 4개국의 판매처가 먼저 연결됐고, 향후 대상 국가는 지속 확대될 예정이다.

특히 LG전자는 협력사나 개인이 개발한 프렌즈도 이곳 장터에서 판매하도록 할 계획이다. 누구나 프렌즈 제품 인증을 받으면 LG프렌즈닷컴에 등록해 직접 판매할 수 있다.

LG전자는 LG프렌즈닷컴에 소비자들이 직접 참여하는 커뮤니티도 구축할 계획이다. 소비자는 게시판 등을 통해 프렌즈 제품 리뷰나 활용기 등 콘텐츠를 공유하고 프렌즈에 관한 다양한 의견을 교환할 수 있다.

이와 관련, LG전자는 지난 15일(현지 시각)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G5와 프렌즈의 개발 환경과 개발자 지원 프로그램을 소개하는 개발자 콘퍼런스를 개최한 바 있다.

이날 행사에는 미국 개발자 등 약 200명이 참가했으며 구글, 패럿 등 협력사들이 참가해 개발 노하우와 협업 사례를 공유했다. LG전자는 국내서도 LG 프렌즈 모듈형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 중이다.

오는 30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은 모듈 방식에 관심 있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진 개발자라면 누구나 참여 할 수 있다. LG전자는 공모전에서 선정한 아이디어를 실제로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LG전자 대표이사 MC사업본부장 조준호 사장은 "LG전자가 만드는 열린 모바일 생태계는 LG전자와 개발자, 그리고 소비자들이 함께 만들어가는 동반 성장의 장이다"며 "다양한 프렌즈를 통해 스마트폰 경험을 확장하고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겠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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