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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문화종합

국민 손으로 직접 '국가브랜드 공모전' 투표

국민 손으로 직접 '국가브랜드 공모전' 투표

온·오프라인 통해 투표, 최종 수상작 12월 발표

문화체육관광부가 '국가브랜드 공모전' 국민 선호도 조사를 실시한다.

25일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는 '국가브랜드 공모전'에서 전문가의 심사를 통과한 작품을 대상으로 국민 선호도를 조사한다고 밝혔다. 이번 결과를 바탕으로 12월에 최종 수상작이 선정된다.

앞서 문체부는 지난 11월 8일까지 '국가브랜드 공모전'을 진행했다. 총 8756건의 응모작이 접수됐으며 전문가의 심사를 거쳐 분야별로 글 20점, 사진·그림 31점, 디자인 21점, 음악 13점, 영상 11점 등 총 96점의 작품들이 통과됐다.

전문가 심사를 거친 공모전 작품들은 대국민 선호도 조사를 받게 된다. 국민이 제안한 작품을 다시 국민과 공유하며 소통을 통해 '한국다움'에 대한 넓은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함이다. 온라인 국민 선호도 조사는 25일부터 내달 4일까지 국가브랜드 공식 누리집(www.koreaourstories.kr)에서 진행된다. 다수 작품에 투표는 가능하나 한 작품에 중복 투표는 제한하는 등 공정성과 객관성을 확보한다.

국민이 직접 작품을 보고 참여하는 오프라인 선호도 조사는 현재 국립중앙박물관 어린이 박물관 앞 로비에서 열리고 있다. 조사는 29일까지 진행된다. 오프라인 선호도 조사에 참여하려면 누구든지 1차 심사 통과 작품으로 꾸며진 '한국다움을 찾아서-What makes korea' 전시를 관람하고 자신의 원하는 작품에 호감을 표시하면 된다.

온·오프라인 국민 선호도 조사에 이어 최종 심사를 거친 공모전 수상작은 12월 국가브랜드 공식 누리집을 통해 공개된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국가브랜드 공모전'은 국민과 함께 진정한 한국다움을 찾고 이를 공유하고 확산해 국민의 문화적 자긍심을 높이는 데 큰 의미가 있다"며 "이번 선호도 조사를 통해 국민이 작품에 대한 의견을 나누고 직접 국가 브랜드 사업에 참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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